늑대의 입속에서
마이클 모퍼고 지음, 바루 그림, 이원경 옮김 / 밝은미래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목이나 표지만 보면 전혀 무슨 이야기일지 상상하기 힘든 작품이다. 게다가 어린이 도서라는 점에서 무슨 판타지나 모험 이야기인가 싶은 생각마저 드는데 흥미로운 점은 실화에 바탕을 둔 작품이라는 것이다.

 

이야기는 프랜시스라는 한 남자가 90살 생일을 맞아 가족들은 물론 온 동네 사람들이 다 축하해준다 싶을 정도로 주변의 많은 사람들로부터 축하를 받으면서 시작되는데 프랜시스는 떠들썩한 시간을 뒤로 과거 자신의 삶을 반추해보게 된다.

 

무려 90년이라는 생애를 살았다면 얼마나 많은 일들이 있었을까...

 

사실 프랜시스는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영국의 비밀 요원으로 활동했던 사람이다. 지극히 평범한 한 사람으로서 그리고 선생님이라는 사회 일원으로 살았던 그는 과연 어떻게 영국의 비밀 요원이 되었던 것일까?

 

사실 프랜시스라는 할아버지는 이 책의 작가인 마이클 모퍼고의 삼촌이라고 한다. 그러니 조카가 삼촌의 일대기를 쓰되 딱딱한 전기문이 아닌 동화처럼 펴낸 것이다.

 

프랜시스와 피터는 형제다. 그는90살의 생일날 젊은 나이에 전장에서 죽은 동생을 그리워한다. 평화주의자였던 프랜시스가 비밀요원으로 활동하게 된 것 역시 히틀러를 막기 위해 군에 입대했던 동생 피터의 죽음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책은 프랜시스가 자신의 생을 반추하며 격랑의 시대 자신과 생사를 넘나들었던 비밀요원 동료들, 동생, 배우자, 그리고 스승과 같은 존재들을 떠올리며 그 추억과 생생한 기억들을 담아내고 있다.

 

회고록 같은 이야기 속에는 지극히 평범하면서도 평화주의자로 살았던 한 남자가 비밀요원이 되어 활약했던 이야기를 그려냄으로써 정말 인생이 소설보다 더 극적일 수 있구나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한 작품이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