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푼돈 목돈 재테크 실천법 - 누구나 푼돈으로 월 100만원 모으는 비법!, 최신 전면개정판
맘마미아 지음 / 진서원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에 '티끌 모아봤자 티끌'일 뿐이라는 말을 하는 사람도 있다. 그래 티끌 모아 언제 태산 되겠나 싶기도 하지만 그 티끌마저 어떻게 모아야 할지 모르는 사람에겐 재테크는 참 멀게만 느껴진다.

 

그런 사람들에겐 언제부터인가 회자되는 단어가 있었으니 바로 맘마미아. 사실 나도 처음엔 이게 뭐지 싶었다. 그런데 알고보니 온라인 상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재테크 관련 카페였던 것이다. 인지도 만큼이나 회원수도 많고 최근에는 재테크 노하우와 관련한 각종 도서도 출간되고 있는데 우리 집에도 해마다 신간이 도착할 때마다 챙겨본다.

 

 

『맘마미아 푼돈목돈 재테크 실천법』은 제목에서도 느껴지듯이 누구나 할 수 있는, 그야말로 푼돈으로 시작해서도 충분히 종자돈을 마련할 수 있음을 알게 해주는 여러 절약, 재테크 팁들을 가르쳐 준다.

 

무엇보다도 좋았던 것은 현재의 자신의 재무 상황을 제대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적은 돈이라도 소중하게 생각하고 무심코 흘려버렸을지도 모를 새는 돈들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다.

 

더이상 줄일 수 없을것 같은 상황에서도 찾아보면 새는 곳이 있음을, 알고보면 줄일 수 있었음을 이 책을 깨닫게 한다.

 

 

이 책은 확실한 목표를 제시한다. 그것은 바로 월 100만원 모으기. 월 100만원을 모으기 위한 일종의 워밍업부터 시작해 본격적으로 총 4단계에 걸쳐서 그 방법이 소개되는데 다음과 같다.

 

1. 월 30만원 생활비 다이어트

2. 월 20만원 새는 돈 틀어막기

3. 월 30만원 부수입 벌기

4. 월 20만원 재태크 수입 올리기

 

물론 요즘 전반적으로 경제 사정이 좋지 않아 쉽지 않을수도 있다. 그런 경우 자신의 가계 사정에 맞게 다소 조정을 하더라도 이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줄일 수 있는 부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 된다. 너무 무리하게 하다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거나 일상에 지장이 생기면 안되기 때문이다.

 

 

가계부는 항상 쓰려고 하지만 늘 쓰다말다인데 이 책을 보면서 다시금 마음을 다잡게 되고 찾아보면 소소하게 할 수 있는 부수입 올리는 방법도 있고 은행 상품도 당장 이용할 수 없다고 해도 관련 정보를 미리 알아두며 감각을 키우는 일도 필요하겠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금융시장, 해외주식이나 투자 시장도 급변하고 있기 때문에 책에서 언급하는 바와 완전히 맞아 떨어진다고는 할 순 없겠지만 책을 바탕으로 자신이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활용하는 자세가 중요할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