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보다 오늘, 더 성장하고 싶은 너에게
정서연 지음 / 마음시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이 사회적 동물이라는 말이 아니고서라도 함께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 남의 시선을 무시하고 살기란 쉽지 않다. 자연스레, 알게 모르게 서로가 비교를 하게 된다. 그래도 자신이 중심을 잡고 휩쓸리지 않는다면 참 좋겠지만 그게 또 쉽지 않으니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자신보다 더 나은 조건, 환경의 사람들을 보면서 상대적 박탈감을 갖지 않기란 어려울 것이다.

 

그런 상황 속에서 저자는 어떻게 보면 요즘 사람들이 모두 입사하고 싶어하는 꿈의 직장을 스스로 걸어나온 한편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일지도 모른다. 그런데 저자는 말한다. 자신의 한 일에 대한 능력을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는 것이 아쉬웠다고.

 

맞는 사람이 아닌 사람이 있고 참고 순응할 수 있는 사람이 있고 다른 길을 찾고 싶은 사람이 있고... 모든 기준이 하나가 아니니 그 누구도 다른 이의 선택에 뭐라할 순 없을 것이다.

 

그보다는 오히려 자신의 삶, 자신이라는 사람이 진정으로 바라는 만족감과 행복에 초점을 맞춰 그런 삶을 살고자 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설령 타인의 기준으로 봤을 때 꿈의 직장이라고 할지라도 당사자가 싫으면 그만인 것처럼 말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오롯이 자신에 집중해 자신을 알아가는 방법, 자신의 내실을 키우기 위한 방법을 알려준다. 그중에는 가장 먼저 자신의 인생 계획을 세우는 것부터 시작해 사람사이의 관계 형성, 자신을 더욱 성장시켜 줄 퍼스널 브랜딩, 경제적인 자유 등에 이르기까지 인생 전반에 걸친 코칭이 나온다.

 

실로 광범위한 이야기이다. 저자의 이야기가 정답은 아닐 것이다. 그러나 이런 방법 또한 있다는 것, 이런 삶도 있다는 이야기를 통해서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무엇보다도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행복한 삶에 초점을 맞춘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만큼은 의미있지 않았나 싶다.

 

개인적으로는 퍼스널 브랜딩에 관심이 많았던것 같다. 내가 지금 초점을 맞추고 있는 부분이기도 해서 눈여겨 볼 수 밖에 없었고 내가 더 성장해 진정으로 내 삶이 풍성해지길 바라는 마음 때문이다. 그러니 저자의 모든 이야기에 공감할 수 없을지라도 나의 경우처럼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얻어가면 되는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