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지정 초등 필수 영단어 3-4학년용 넥서스 초등 필수 영단어
초등교재개발연구소 엮음 / 넥서스에듀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례없는 사태로 학교가 멈추고 아이들이 학교를 가지 못하면서 언택트로 수업을 하던 시절이 있었지만 현재는 아이들이 다시 등교를 시작했고 선생님과의 수업을 하고 있다. 그중 영어는 전담 서생님의 수업이라 그냥 동영상만 들을 때와는 확연히 다르다.

 

태교에서부터 영어 학습을 한다는 사람도 있고 이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도 영어를 공부한다. 그렇기에 어쩌면 초등학교에 와서 영어를 공부한다고 하면 이미 늦었나 싶기도 하겠지만 오히려 너무 일찍 아이에게 지나치게 많이 시켜 부담스럽게 하기 보다는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거란 생각도 든다.

 

 

그런 때에 학년별 필수 단어만큼은 힘들더라도 꼭 마스터하고 넘어가야 하는데 『3-4학년용 초등필수 영단어』는 교육부 지정 초등영어어휘를 학년별로 모아놓은 책이라 초등필수영어단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더없이 도움이 될 교재가 될 것이다.

 

책의 초반에는 이렇게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적혀 있기 때문에 학습에 앞서서 미리 참고하면 더욱 좋을것 같다.

 

 

특히나 위의 이미지처럼 학습 캘린더가 있는데 하루에 10개를 공부한다는 목표로 총 30일에 걸친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초등영어단어를 주제별로 나눠서 정리를 해뒀기 때문에 연관성이 있다는 점에서 학습 효과에도 더욱 좋을거란 생각이 든다.

 

 

가장 먼저 그날 배울 단어가 그림과 함께 나오고 영어 노트에 쓰는 것마냥 어떻게 쓰는 것이 올바른지를 알려준다. 일단 그림과 함께 배울 수 있으니 연상작용도 가능해 보이고 무엇보다도 함께 수록된 QR 코드를 통해서 원어민 발음을 듣고 따라해볼 수 있다는 점이 참 좋다.

 

 

그 다음에 나오는 페이지는 앞장에서 배운 영어 단어를 활용해 하나의 문장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볼 수 있는데 먼저 그림이 나오기 때문에 그림을 보고 단어를 유추하고 그 단어를 문장으로 완성할 때 어떻게 쓰면 되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영어단어 암기에서 그치치 않고 문장 연습, 영어 작문 연습까지 가능한 책인 것이다.

 

또 그림을 보고 영어 단어를 맞추는데 이번에는 알파벳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를 한번 더 확인하는 것으로 최종적으로 어떤 알파벳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완성된 단어로 쓰면 된다.

 

마지막엔 낱말 퍼즐을 맞추는 형식으로 제시된 그림에 맞는 알파벳을 표에서 찾아 ○ 표시를 하고 단어도 적는 구성이다.

 

 

하루의 공부 단어를 여러 차례에 걸쳐서 반복 학습을 하는 것이 참 좋다. 학습의 경우 무엇보다도 오랜 기억을 위해 반복 학습이 중요한데 처음 10개의 1일 단어를 소개한 후 A~D에 이르는 단계 동안 앞선 빈칸 채우기, 낱말 퍼즐, 그리고 알맞은 단어 선택, 최종적으로는 문장 완성으로 이르는 과정을 통해 총 5번의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초등영어단어 학습 교재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