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브라이슨 발칙한 영국산책 (리커버 에디션) - 까칠한 글쟁이의 달콤쌉싸름한 여행기 빌 브라이슨 발칙한 영국산책 1
빌 브라이슨 지음, 김지현 옮김 / 21세기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색이 영행도서인데 여행 사진도 없는 여행도서. 그런데도 너무 재밌어서 스테디셀러인 도서, 그리고 그 책을 쓴 작가, 빌 브라이슨. 마치 그 흔한 스랩스틱 하나 없이 스탠딩 개그만으로도 사람들을 웃겨주는 개그맨처럼 글이 주는 즐거움과 재미를 알게 해주는 그런 작가이다.

 

아마도 글을 읽어본 적이 없는 사람일지라도 빌 브라이슨이라는 이름은 들어 본 적이 있을텐데 이번에 리커버북으로 나온 『빌 브라이슨 발칙한 영국산책』은 그에게 있어서 확실히 의미있는 책이 아닐까 싶다.

 

영국에서 오랜 기간 거주하다 아이들이 다른 나라에서도 살아 볼 기회를 제공하려고 원래 자신의 나라인 미국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그전에 영국 여행을 하게 되고 그 이야기를 담은 것이 바로 이 책이다. 물론 이후에 작가는 다시 영국으로 돌아오게 되고 영국은 그에게 또 하나의 모국이 된다.

 

여행을 위해 처음 영국에 도착했던 장소부터 다시 여행을 시작한다는 것. 그에겐 참으로 의미있는 일일 것이다. 그의 여행기를 따라가다보면 문득 드는 생각이 정말 꼼꼼하게도 기록해두고 있구나 싶다. 그러면서 기회가 된다면 작가가 이동한 길을 따라 이 책을 들고 여행을 해보고 싶어진다고 해야 할까...

 

또 그가 영국에 상당한 애정을 가지고 있음을 느끼게 하는데 한 예로 코츠월드(이곳은 나도 꼭 가보고 싶은, 어쩌면 런던보다 더 가보고 싶은 곳이다) 구릉지 여행에서 마주한 울타리의 훼손에 대해 심각하게 우려를 표하고 더이상의 훼손을 막아야 한다고 말하는데 너무 오버아닌가 싶을수도 있지만 그의 열변(?)을 보고 있노라면 그곳 본연의 아름다움을 지키고픈 마음이 표현되었다고 해야 할것 같다.

 

책에는 작가가 어떤 경로를 거쳐서 영국을 여행하는지를 알 수 있도록 이동시마다 지도에 표시를 해두고 있다. 그나마 있는 이미지라고 할 수 있는데 자신이 여행하는 곳들에 대한 애정도 그렇지만 각 장소들에 대한 정보도 상당히 해박하다. 애정과 관심이 없다면 불가능한 일일 것이다.

 

그리고 책의 마지막에는 영국식 용어해설이 나오는데 어느 나라에나 그 나라 특유의, 그래서 알아두면 쓸모있을 단어나 용어가 있기 마련인데 만약 영국을 여행하는 분들이라면 유용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 어느 때보다 여행이 어려워진 요즘 이 책으로 빌 브라이슨 식 영국 여행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