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속마음, 심리학자들의 명언 700 - 한권으로 인간 심리세계를 통찰하는 심리학 여행서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인의 속마음, 심리학자들의 명언 700』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타인의 속마음'에 대해 심리학자들이 남긴 명언을 담고 있다고 말하지만 이 타인이라는 것은 결국 우리 모두를 말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내가 '주'가 되면 나를 제외한 이가 타인이 되겠지만 심리학자의 입장에서 보자면 자신을 제외한(어쩌면 스스로를 포함해 모든 인간의 심리를 다룬 것일지도 모를 일이다) 모두가 타인이니 말이다.

 

 

무려 700개의 명언이 담겨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이 책은 읽을거리가 풍부해 보이는데 그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총 5 Part로 나눠서 다양한 관점에서 심리를 분석하고 또 한편으로는 쉽지 않은 그 마음을 잘 컨트롤하는 방법이라든가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하는 마음 속 다짐, 나아가 행동을 촉구할 수도 있는 마음 자세를 담고 있는 책이라고 봐도 좋을것 같다.

 

무의식과 잠재력에서부터 시작해 인간 행동 심리학, 사회 심리학, 심리치유와 마음챙김,관계화 대화법에 대한 인간 심리를 다루고 있는데 스스로도 몰랐던 자신의 심리를 알게 될 수도 있고 또 이런 상황에서 왜 나와 우리는 그런 행동을 하는가에 대한 부분도 알 수 있게 해준다.

 

 

하나의 주제 속에 소주제로 나눠 그 소주제에 맞는 심리학자의 명언을 담고 있는 구성인데 가장 먼저 각 소주제 따른 개괄적인 설명 이후 보다 자세한 명언이 나오며 우리말 번역과 영어 원문이 함께 실려  있는 구성이기도 하다.

 

가볍게 읽어도 크게 무리는 없을 것이다. 그래도 읽다보면 문득 책장을 넘기는 손길이 멈추는 페이지가 있을 것이다. 어쩌면 그 페이지가 현재 자신의 고민을, 아니면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말이 될지도 모른다.

 

 

대체적으로 한 두 문장으로 정리되어 있는 700가지의 명언이 정리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Part 4에 오랜 시간 머물게 된다. 아마도 지금 내가 가장 고민하는 부분에 대한 해답을 담고 있는 페이지가 아닌가 싶다.

 

심리학자들의 말이라 그런가 참 잘 맞추는것 같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이렇게 읽으면서 그동안만이라도 마음의 부담을 내려놓고 조금 더 긍정적으로 상황을 보려는 노력을 하게 된다. 마음의 다짐을 하게 된다고 해야 할까...

 

읽어가면서 마음에 드는 문장이 있다면 따로 적어두고 자주 보는 것도 여러모로 도움이 되겠다 싶은 마음이 들었던 것도 바로 이런 때문이였다. 말이 가진 힘, 더군다나 인간 심리의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 유명 심리학자들의 명언을 한 권에 담아 낸 책이고 그 명언의 수가 무려 700개나 된다는 점에서 처음부터 읽어 내려가다 보면 그중 하나는 자신의 마음을 위로하는 한 마디는 분명 있을테니 말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타인의속마음심리학자들의명언700 #김태현 #리텍콘텐츠RITEC CONTENTS #자기계발 #심리학명언 #명언집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