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
딘 그라지오시 지음, 권은현 옮김 / 갤리온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이 달라지지 않으면서 인생이 달라지길 바란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일상이 모여 우리의 일생과 인생을 이룬다고 생각하면 문득 오늘 하루 보낸 시간을 돌이켜보며 많은 것을 느끼게 한다. 『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은 바로 그런 이야기를 하고 있는 책이다.

 

 

무심코 흘려버린 시간들. 어쩌면 당연히 내일도 똑같이 주어질 것이란 생각에 오늘 못하면 내일하지라는 생각으로 금보다 귀한 시간을 버리고 있는게 아닐까?

 

이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이들의 일상을 통해서 우리가 성공하기 위해서, 좀더 솔직하게 말해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채워야 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자기계발서가 넘쳐나는 요즘, 특히나 부자가 되게 해주겠다는 이야기, 더 나아가 부자가 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부자 부모를 두는 것이라고 하는 가운데 자수성가형 부자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은 과연 가능한 일인가 싶은 의구심을 갖게 하는게 사실이다.

 

그럼에도 이 책에 담긴 내용이 의미있게 다가오는 것은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갖추어야 할 마음 가짐, 그리고 인생을 대하는 태도와 자세를 담고 있다고 봐야 할 것이기 때문이다. 설령 부자가 될 순 없다고 해도 내외적인 습관의 변화를 불러올 수는 있을거란 생각이 들고 또 책이 중요하게 말하고 있는 습관을 자신의 것으로 할때 무엇을 하든 이뤄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결국 이는 자신의 꿈을 이루는 길이기도 할 것이다.

 

특히나 책에서 먼저 진정한 성공, 부의 의미를 언급하고 단계적이면서도 체계적으로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 좋은것 같다.

 

총 8가지 습관과 지금이라도 당장 써먹을 수 있는 17가지의 습관을 제시함으로써 이 습관을 자신의 것으로 적용하는 순간이 바로 스스로 변화하는 순간임을 다시금 가르쳐 주기에 큰 습관을 틀로 삼고 17가지의 부수적인 습관을 실천 강령으로 삼고 활용하면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