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그림 일러스트 연습장 - 따라만 그려도 저절로 실력이 느는 마법의 테크닉 손그림 일러스트 연습장 1
쿠도 노조미 지음, 김진아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체능 계열은 확실히 타고난 소질이라는 게 존재하는 것 같다. 물론 부단단 노력으로 어느 정도 실력을 향상시킬 수는 있다고 생각하지만 애초에 타고난 사람과는 비교할 수가 없는것 같다. 그래도 요즘은 취미생활로 예체능 분야를 즐길 수 있는 기회도 많고 또 배우고자 한다면 방법은 어렵지 않다보니 개인적으로 부럽기도 했던 그림을 잘 그리는 것에 대한 관심을 책을 통해 해소해보고자 『손그림 일러스트 연습장』을 보게 되었다.

 

예전에는 그림이 상당히 예쁘고 잘 그려야만 되는 건 줄 알았고 그런 그림들이 인기였을지도 모르지만 요즘은 오히려 개성있는 글씨체처럼 그림도 그 작가분만의 매력이 묻어나는 그림풍이 더 인기인것 같다.

 

게다가 글까지 써서 그림 에세이도 출간하는데 많은 그림 분야에서도 수채화와 일러스트 그리기를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컸고 특히나 일러스트의 경우에는 독서록도 쓸 수 있고 또 다이어리 꾸미기나 아니면 작은 그림들로 귀엽게 꾸밀 수 있으니 배워두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따라만 그려도 저절로 실력이 느는 마법의 테크닉'을 가르쳐 준다는 이 책은 실제 책을 보면 일러스트를 그리는 단계가 제법 복잡한 그림이 아니고서야 보통 4단계를 넘지 않는다. 인물편으로 넘어가면 확실히 조금 복잡해지긴 한다.

 

그러나 초반에 나오는 채소나 과일, 음식 종류 같은 것들은 간단한건 따로 기술이 없어도 금방 따라할 수 있을것 같은 그림들이 많아 이런 그림들을 전진 배치 한 것은 확실히 잘한 것 같다. 뭔가 의욕을 고취시킨다고 해야 할까?

 

나도 해볼 수 있겠는데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장점이 있고 조금씩 따라해보게 만드는 구성이니 말이다. 단계별로 나눠서 그림이 완성되는 순간을 보여주고 완성된 그림을 조금은 연한 색으로 그려두어 그 위에 독자들이 직접 따라그려볼 수도 있겠으며 마지막 단계에는 독자들이 직접 그려볼 수 있도록 빈 공간을 두고 있는 점도 좋다. 물론 따로 연습장을 마련해서 더 많이 그려보는 연습을 해도 된다.

 

무엇보다도 그림이 아기자기하니 귀엽다. 뭔가 동글도글한 느낌이 들어서 더 그런데 그렇다고 해서 간략하게 특징만을 잡기 보다는 사물은 그것이 무엇인지 충분히 보고도 알 수 있게 사실적이고 인물 일러스트는 동작이나 행동, 아니면 감정 표현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서 배워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예를 들면 인물의 경우 독서를 한다거나 노트 필기를 하기도 하고 수영을 거나 양치 후 입안을 헹구는 동작 등과 같이 단순한 그림이 아니라 뭔가 스토리가 있어 보여서 마치 그림 에세이를 써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거란 생각이 들 정도이다.

 

책에 소개된 일러스트만 해도 무려 860개. 간단하지 않은 경우도 있긴 하지만 쉬운 것부터 하나하나 따라해보면 분명 이 책을 마무리 즈음엔 확실히 손그림 실력이 많이 나아있을거란 확신이 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