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 5분톡(오분톡) 일본어회화 패턴별 1 - 하루 5분 무조건 말하는, 일본어 말문이 트이는 기초 패턴 100 파고다 5분톡(오분톡)
김수진 지음 / 파고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 공부의 목적은 저마다 다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외국어 공부, 특히 일본어를 공부하는 이유는 일상적인 회화가 가능했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일본 드라마와 소설을 번역없이 원작 그대로 보고 읽고 싶기 때문에서였다.

 

그렇게 금방하면 될것 같았던 일본어 공부는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교재 단계에 따를 때 중급 초반까지는 갔다가 이런저런 이유로 공부를 쉬다보니 다시 리셋이 되어버렸다. 이후 반복적으로 하다말다가 하고 있어서 완전히 초보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제대로 안다고 할 수 없는 어정쩡한 상태가 된 셈인데 이번에 파고다북스를 통해 만나게 된 『파고다 오분톡 일본어회화 패턴별 1』를 보면서 일단 실생활에 쓰이는 회화부터 공부해보자 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

 

 

이 책은 참 고맙게도 하루 5분이라는 결코 길지 않은 시간을 투자하면 되는 방식을 취한다. 얼마나 부담이 없는가. 매일 한 문장씩만 공부해도 이 책을 1회독 했을 때 100일에 걸쳐서 최소 100개의 대표 문장을 학습할 수 있는 것이다.

 

책 내용 미리보기와 200% 책 활용법이 나오는데 공부를 하기 전에 먼저 이 부분을 숙지해서 어떻게 학습에 활용하면 될지를 참고하면 학습 효과가 더 크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이 소개하는 주요 특징을 보면 아래와 같다.

 

저자 직강 데일리 음성 강의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4774)

5분 집중 말하기 훈련 (https://www.pagodabook.com/pc/fmt/list)

교재 예문

5분톡 발음 클리닉

 

 

그리고 목차가 인상적인데 그 자체로 학습 플랜을 병행하기 때문으로 Day 1 ~ Day 100까지 제목과 함께 페이지 수, 공부한 날짜, 체크하는 칸이 있다. 독학으로 공부하는 분들은 이 학습 플랜을 참고해서 스스로 공부한 날을 체크해갈 수 있을 것이다.

 

 

책에 나오는 회화 내용은 우리가 평소 쓸 수 있는 말들이다. 보통 외국어 교재에 나오는 소개 형식부터 나오는 뻔한 방식이 아니라 자유 주제로 회화연습하는 느낌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고 또 하나는 구어체의 회화를 담아내기 때문에 좀더 생생한 일본어 회화를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좋은것 같다.

 

 

일본어 문장 아래 우리말로 발음을 적어 놓는 것에 대해 도움이 된다/안된다의 의견이 분분하지만 사실 처음 일본어를 접하는 사람들에겐 발음을 적어두면 아무래도 제대로된 발음으로 공부를 시작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각 Day의 대표 문장이 나오기까지의 대화가 제시된다는 점에서 사실상 대표 문장을 배우면 이를 패턴화 시킨 문장 연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들어 볼 수 있고 말할 수 있는 문장은 무궁해진다. 책에도 이런 패턴 연습을 해볼 수 있는 코너가 있으니 말이다.

 

그리고 문법적인 설명도 잘 해놓고 있으니 적어도 이 교재에 나온 문장에 대한 설명만큼은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을 것이다.

 

 

Day 10일 마다 복습할 수 있는 코너가 나온다. 직접 써보면서 회화를 연습해볼 수 있으니 좋다. 답은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되게끔 페이지 하단에 바로 정리되어 있다.

 

 

그리고 중간중간 쉬어가는 코너처럼 '일본어 이야기'와 '일본어 PLUS+'가 나온다. '일본어 이야기'는 일본어 문화와 관련해서 읽어볼만한 내용이며 '일본어 PLUS+'의 경우에는 일본어 공부를 위해 외워두면 좋은 내용이니 앞의 코너는 편하게 읽어보고 후자는 암기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할 것이다.

 

진짜 공부를 하고자 책을 펼치면 사실 5분 가지고는 부족할 것이다. 하지만 그만큼 간결하게 되어 있다는 점, 패턴 회화를 배울 수 있다는 점, 실용회화 위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는 점, 그리고 QR 코드를 학습에 활용해 일본어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이 좋기 때문에 딱딱한 일본어 공부 말고 조금은 가볍게 그러나 하나의 대표 문장을 배워 더 많은 문장으로 파생시킬 수 있는 일본어 공부를 하고 싶다면 <파고다 5분톡(오분톡) 시리즈>를 추천해주고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