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생활보다 시간독립부터 먼저 하셔야겠습니다 - 일과 삶의 밸런스를 위한 ‘시간독립 프로젝트!’
이영직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관리의 중요성을 다룬 책은 많다. 그리고 그 중요성을 언급하는 속담과 같은 명언도 많다. 시간관리를 효율적으로 해준다는 다이어리도 시중에 판매된다. 그리고 얼핏 보면 『독립생활보다 시간독립부터 먼저 하셔야겠습니다』 역시도 그런 류의 책이지 않을까 싶지만 책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요소들이 많다.

 

일단 정신무장을 시켜준다고 해야 할까? 한 해를 마무리 한다고 하면 조금  빠른 감이 있지만 이제는 한 해의 마지막 분기에 들어섰다. 과연 지난 연말연시에 세웠던 계획이나 목표는 어떻게 되었을까? 자신있게 달성했다는 사람도 있겠지만 뭔가를 하고는 있는데 제대로 해낸 것은 없다는 생각이 드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이 책은 그런 사람들에게 지금이라도 제대로된 계획을 세우고 이 계획을 실천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시간 관리에 대한 다양한 팁을 선사한다. 가장 인상적이였던 것은 뭔가를 하고 싶다는 바람(꿈)이 목표나 계획은 아니라는 것.

 

좀더 구체적이고 데드라인이 있는 것을 설정해 무엇보다도 실천을 해야 한다는 사실. 뭔가 뜨끔해진다. 늘상 계획만 세우다마는 것 같은 한 사람으로서, 특히나 구체화된 목표보다는 '00하고 싶다'라는 식으로만 적었던것 같은 목표를 떠올리며 제대로된 목표 설정부터 배워나간다.

 

 

하버드가 가장 먼저 배우는 것이 시간관리법이라는 말처럼, 실제로 하버드의 시간관리와 관련한 책들을 서점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처럼 책은 시간관리와 함께 계획 세우기, 우리가 실천을 하는데 이를 방해하는 요인 등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걸쳐서 챙겨야 할 부분과 제거해야 할 요소들을 잘 설명해준다.

 

특히 직장인들을 위해 시간관리와 업무 효율에 초점을 맞춘 설계법을 알려주는데 전반적으로 꼭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읽기에 좋은 내용들로 일반론적인 시간관리와 목표설정에 대한 이야기도 알려주기 때문에 혹시라도 부제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이라면 시간 독립이라는 키워드와 하루 24시간을 누구보다 여유롭게 그러나 알차게 보낸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는다면 분명 여러모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