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20.10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20년 9월
평점 :
품절


 

매달 정해진 포맷에 새로운 소식과 이야기로 독자를 찾아오는 올해로 무려 창간 50주년을 맞은 월간 샘터. 최근 '라떼'라는 말이 화제다. 카페에 있는 커피 메뉴가 아니다. '나때는 말이야~'로 시작되는 소위 꼰대라 비하되는 연장자들의 말을 조금은 재미있게 표현한 것인데 살아보니 나도 모르게 그렇게 되더라는...

 

내가 어릴 때도 어른들의 말씀은 그저 어른들이 우리를 이해못해서 하는 잔소리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막상 내가 그런 나이가 되고보니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점점 더 빨리 흘러가는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 그리고 지나고나니 깨닫게 되는 것들을 아직 그 시기를 지나기 전인 세대에게 알려주고픈 마음이 드는 것이다.

 

적어도 너희는 내 나이가 되어서 후회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도 들 것이다. 물론 이런 말조차 젊은 세대에겐 잔소리 정도로만 들리겠지만... 10월호에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저 잔소리로만 치부할 수 없는 인생 교훈을 특집 기사로 담아낸다. 그러니 우스개소리로 여기지 말고 읽어볼 가치가 충분하다.

 

이외에도 <내일을 여는 사람>에서는 김태형 조향사의 이야기가 나오며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인생 이야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문화, 예술, 역사, 여행, 문학 등의 풍부한 콘텐츠를 통해서 작지만 알찬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월간 샘터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다.

 

휴대가 간편하다는 점에서도 이동시 가방에 넣고 다니며 읽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월간샘터, #월간지, #잡지구독, #잡지추천, #샘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