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커벨 죽이기 죽이기 시리즈
고바야시 야스미 지음, 김은모 옮김 / 검은숲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아닐테지만 일명 '죽이기 시리즈'로 잘 알려진 고바야시 야스미의 작품 『팅커벨 죽이기』. 전작들에서 앨리스, 클라라, 도로시가 나왔고 이제는 그 유명한 고전명작 『피터 팬』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꿈과 희망의 나라, 네버랜드. 그런데 이 네버랜드가 핏빛의 살인의 현장으로 변해버린다면...?!

 

영원히 늙지 않는, 동심의 대명사처럼 여겨지는 네버랜드를 완전히 다른 개념으로 재창조해낸 작가의 상상력이 놀랍기 그지없다.

 

 

첫 작품부터 상당히 흥미로웠고 글속에 담긴 트릭을 제대로 파악했을 때 이야기의 묘미는 극에 달하는 작품, 책표지를 넘기면 위의 사진처럼 네 편의 작품을 국내에 소개한 작가가 한국의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리고 너무나 인상적이였던 첫 장. 이토록 섬뜩한 도입부가 있을까 싶었다. 생각을 곱씹을수록 오히려 더욱 섬뜩해지는 피터팬의 대답은 과연 꿈과 희망의 섬이라 불리던 네버랜드에선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싶은 궁금증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제목에서도 짐작할 수 있겠지만 이번 작품에선 피터와 웬디, 도마뱀 빌이 네버랜드에 도착하고 팅커벨이 살해 되었음이 밝혀지면서 본격적인 스토리가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결국 피터와 아이들은 팅커벨을 죽인 범인을 찾아 나서게 되지만 그 과정 속에서 드러나는 것은 피터에 대한 깊은 의구심이다.

 

더욱이 피터는 팅커벨을 죽인 범인을 찾는다는 명목하게 어쩌면 살인범보다 더 끔찍한 살인을 저지르는데 책을 보면서 문득 이런 피터의 행동에 대해 정말 범인을 찾고자 함인지 아니면 본인의 범죄를 감추고자 하는 또다른 범죄행위인가 하는 의심과 궁금증이였다.

 

그래서인지 다시금 표지로 돌아가 피터의 얼굴을 보게 되는데 눈빛이 결국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던 해맑은 소년의 눈빛이 아니라 그의 행동과 맞물려 너무 무섭게 느껴진다.

 

여기에 피터의 살인이 지구에까지 영향을 미치면서 이야기가 네버랜드와 지구 둘을 오가며 진행되기 때문에 독자들은 더욱 흥미롭게 이 두 곳에서 벌어지는 사건에 주목하며 팅커벨을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한 집중을 해야할 것이다.

 

너무나 잘 알려진 고전 명작을 이렇게도 재해석할 수 있구나 싶을 정도로 독특한 설정과 스토리가 재미를 선사하는 작품임에 틀림없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