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영문법 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주선이 지음 / 사람in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법에 대해 다룬 책만 어마어마할 정도로 영어 잘하고 싶지만 쉽지 않고 그래서 고민인 분야이다. 요즘은 초등 3학년부터 교과과정에 정식으로 들어가는 영어인데 대부분은 문법보다는 회화 위주라 문법의 경우에는 일부러 시간을 내서라도 따로 학습 지도를 해야 중학교 가서 영포자가 되지 않을거라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볼 때 어학 교재로 유명한 사람in에서 출간된 『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영문법』은 초등 영문법을 위해서는 너무나 유용한 책 같다. 일단 이 책은 '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시리즈' 중 한 권으로 책이 보기 편하게 그리고 기초 영문법에 대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좋다고 생각한다.

 

이 정도라면 엄마표 영어 교재로도 활용해도 좋지 않을까 싶다.

 

 

책의 초반에는 이 책의 특징이나 구성, 활용법, 책에 나오는 용어 정리가 되어 있는데 그야말로 기초 중의 기초부터 시작한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래서 만약 자신의 영어 실력이 왕초보 수준이라면 부끄러워하지말고 이 책으로 영어 일반에 대한 학습을 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해도 될 것이다.

 

잘 모르는데 체면 때문에 어려운 교재 들고 있기 보다는 차라리 체면 내려놓고 처음부터 확실히 문법은 잡고 가는게 좋지 않을까?

 

 

책은 총 22 Unit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책을 보면 알겠지만 상당히 쉽다. 따로 해설이나 설명이 없어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물론 초등학생이 처음 혼자한다면 주변에서 지도가 필요할것 같긴 하다.

 

그래도 교재만 보고 부모가 옆에서 지도를 해주기에 어렵지 않기 때문에 좋고 기초적인 내용부터 하나하나 쉽고 체계적으로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에 단계별로 따라가면서 학습한다면 기초 영문법은 확실히 마스터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든다.

 

문법적인 설명 이후 직접 풀어볼 수 있는 문제도 나오고 Unit 4개를 학습하고 나면 Review 차원에서 복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어떤 공부에서든 중요한 복습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이 부분을 학습하고 만약 미흡하다면 그 부분만 따로 돌아가서 보충 학습을 해도 되니 말이다.

 

이 책으로 공부를 하고 난 뒤에서 시리즈의 다른 책과 연계해서 학습해도 될것 같고 아니면 사람in 초등 영어 교재를 잘 활용해서 학습한다면 영어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할것 같아 유용해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