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유니버스 직업 소개소 - ‘드래곤 퀘스트’ 용사부터 ‘파이널 판타지’ 성기사까지 판타지 유니버스 시리즈
환상직업안내소 지음, 전홍식 옮김 / 요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판타지 유니버스 직업 소개소』라는 제목에서 상당히 궁금증을 느끼게 하는 책이다. 보통 직업소개소라고 하면 일자리를 주선해준다고 생각하게 되는데 여기에 이 책은 '판타지'라는 키워드가 첨가되어 있다는 점에서 과연 뭘까 싶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기대감을 잔뜩 안고 펼쳐 본 책에는 마치 요즘 인기있는 판타지를 소재로 한 게임의 한 장면 같은 느낌이 들게 하는 컬러풀한 그림이 나온다. 캐릭터 소개인 셈인데 본론은 아니고 앞으로 소개될 판타지 캐릭터들의 맛보기와 같은 것으로 아주 간략하게 이 캐릭터의 직업과 특징이 적혀 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소개되는 직업 소개소에는 직업군이 총 5개로 나뉜다. 공격계 직업, 지식계 직업, 왕국/교회계 직업, 황야계 직업, 전문계 직업이 그것인데 문득 다양한 판타지 캐릭터들이 이 직업 소개소를 찾아와 나는 이런 신분이라든가 아니면 이런 직업을 구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는 상상을 해보게 되어 괜히 웃음이 나왔다.

 

이렇게 나뉜 직업은 총 77개 직업이다. 왠만한 건 다있다. 왕이나 귀족도 있고 놀이꾼과 한량도 있다는 사실이 흥미롭다. 판타지 요소에서 빠질수 없는 마법이나 연금술사와 관련된 직업군도 있고 기사나 각종 군인들(상당히 세분화된 직업군이다)도 있다.

 

각 캐릭터에 대해서는 직업과 주요 역할, 그리고 자격 요건이 나온다. 흥미로운 점은 연 수입이 나온다는 사실. 참고로 백마도사의 연 수입은 3,000만~1억 원이다. 범위가 상당히 넓은데 나름 고소득 군에 속하는건 확실히 역할의 중요도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각 캐릭터의 능력치 분석도 나오는데 체력, 완력, 지력, 마력, 민첩성, 재력을 나눠서 어느 부분에서 능력치가 높은가도 표로 알 수 있다. 재밌는 분석이다.

 

판타지 장르 참 재밌게 보는데 이렇게 직업군으로 분류된 내용은 처음이라 신기하기도 하고 여러모로 흥미로운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