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의 리부트 - 코로나로 멈춘 나를 다시 일으켜 세우는 법
김미경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새로운 바이러스는 우리의 삶을 완전히 다른 세상으로 만들어 놓았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라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는 이유도 코로나 시대 이전과 이후가 너무나 다를 것임을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모두가 예측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이 누군가에게는 생존을 위협하는 위기로 다가올 것이고(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일 것이다) 또다른 누군가에겐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미 이 상황 속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이후를 대비하고자 하는 이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볼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연자인 김미경 작가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 사실 코로나 사태 이후 직접적으로 대면을 해야 하는 업종 종사자들은 그야말로 직격탄을 맞았었다. 그렇기에 김미경 작가가 말하는 『김미경의 리부트』 속의 이야기들에 눈길이 갔고 저자는 어떻게 이 위기와 변화에 대응했는지가 궁금했던것 같다.

 

책은 다방면에 걸쳐서 위기의 시대를 살아갈 방법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언택트 시대 많이 들어보았을 것인데 저자는 여기에서 한발 더 나아가 온택트로 세상과 만나야 한다고 말한다. 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축해야 하고 인디펜던트 워커로 거듭나야 한다고도 말한다.

 

나아가 마지막으로 생존을 위한 투자를 하라고 말하는데 이는 결국 치열한 경쟁시대, 경쟁 방법도 달라진 가운데 우리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는 철저히 다른 오히려 지금까지의 방법을 버리고 완전히 새롭게 대응하고 적응해야 함을 이야기 한다.

 

이상의 방법들이 바로 저자가 이 책을 통해서 말하고자 하는 '나를 일으켜 세우는 리부트 공식' 4가지인 것이다.

 

누가 이 변화된 시대에 얼마나 빨리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느냐가 관건일 것이고 여기에서 더나아가 더 많은 고민으로 지금 언급된 4가지 공식 이외의 차별화된 전략을 구축할 수 있느냐가 생존을 넘어 성공의 차원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