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과일 습관 - 평생 살찌지 않는 몸으로 만들기
류은경 지음 / 샘터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이나 체중감량과 관련해서 참으로 많은 정보들이 난무한다. 소위 카더라하는 정보도 있고 실제로 과학적으로 검증된 경우도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과일'에 관한 것이다. 솔직히 과일은 괜찮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할 수 있지만 의외로 당도가 높은 경우 오히려 살을 찌게 만드는 경우도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또 먹으면 안되나 싶은 고민에 과연 정답이 뭔가 하는 궁금증도 동시에 들 것이다. 바로 이런 여러 궁금증에 대해 『아침 과일 습관』는 명쾌한 해답을 들려줄것 같다.

 

사실 처음 제목만 봤을 때는 건강을 위해서 과일을 먹으라는 것인줄 알았다. 물론 이런 부분도 있을테지만 그 내용을 들여다보면 좀더 체중감량에 가까운, 그래서 '평생 살찌지 않는 몸으로 만들기'라는 부제에 좀더 가까운 책이 될 것이다.

 

 

특히나 '건강하고 요요 없는 아침 과일 다이어트'라는 문구에 상당히 눈길이 갈 것인데 책에서는 우리가 살이 찌는 근본적인 이유를 들면서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해답도 실고 있는데 이를 상당히 과학적인 근거를 들어서 알려주고 또 이해하기 쉽도록 잘 쓰여져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체중감량, 건강한 몸 관리 등의 차원에서 차분하게 읽어보기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비만이나, 체중감량 등과 관련해서 들어 봤음직한 다양한 용어들이 이 책에 등장하는데 대략적으로 알고 있던 내용들을 이 책을 통해서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될것 같다.

 

 

하나의 이야기가 끝이나면 '기억하자'라는 코너를 통해서 핵심 내용을 3가지 정도로 잘 정리해놓고 있어서 좋다.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아침 과일 다이어트'의 궁극적인 목표는 체지방이 빠지도록 하면서도 부작용은 없고 평생 건강하면서도 날씬한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 얼마나 이상적인 말인가.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부분일 것이다.

 

다이어트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을 바꾸고 어떻게 다이어트를 하고 또 여기에 과일이 들어간 핵심 방법은 무엇이며 최종적으로 이것을 습관화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 일련의 과정을 통해서 날씬하면서도 건강한 몸관리의 비법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