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제주여행 교과서 여행 시리즈
정은주 지음, 김도형 사진 / 길벗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제주도는 이국적인 분위기로 예전부터 인기가 많았던 관광지다. 그러다 전염병 사태로 인해 여행의 자유로움이 없어진 후 주춤하던 사람들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사라진 후 해외로 나가긴 어려우니 제주도를 간다며 최근 다시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단다.

 

사실 제주 당국은 그로 인해 방역이 힘들다 그러는데 그 시기에 그나마 요즘 유행하는(?) 랜선여행, 방구석 여행으로 제주 여행을 담은 책 한 권을 만나보았다. 이름하여 『교과서가 쉬워지는 제주여행』이다.

 

이 책은 '꼭 가봐야 할 초등학교 과목별 여행지 120'이라는 타이틀 아래 아이들과 함께 가서 제주도를 좀더 의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물론 실제 여행은 상황이 더 괜찮아진 뒤에 여행을 해야 하겠지만 말이다.

 

책은 특이하게 총 2개의 목차로 나뉜다. 지역별 목차와 영역별 목차가 그것인데 이는 제주를 지역별로 나눠서 여행지를 소개하는 것과 이를 4개의 영역별로 분류한 여행지 소개이기도 하다. 지역별 여행지 소개에도 해당 관광지 뒤에는 영역별 표기가 되어 있으니 여행을 계획할 때 이 두 부분을 적절히 고려해서 스케줄을 짜면 될것 같다.

 

정말 오래 전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와서(말 그대로 상전벽해가 딱 맞는) 요즘 제주의 모습을 TV에서 볼때마다 너무 신기하다. 완전히 딴 세상 같기 때문이다. 그래도 한편으로는 볼거리와 체험할거리가 많이 생긴것 같아서 다시 가면 너무 즐겁지 않을까 싶다.

 

특히 아이들과 여행을 가는만큼 아이들이 평소 좋아하는 테마를 생각해서 영역별 선택을 하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각 여행지에 대해서는 여행지 자체에 대한 소개, 입장 등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 그리고 이곳을 갔을 때 어떤 체험 내지는 배움을 얻어야 하는가에 대한 팁도 제시되어 있으니 부모는 이를 고려해서 여행을 해보자.

 

체험, 볼거리, 교통편이나 식사, 숙소에 이르기까지 잘 정리가 되어 있으니 이 부분도 잘 활용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