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단어 완전정복 - 가장 알기쉽게 배우는, 영어 필수 단어 2000여 개 수록
이민정.장현애 지음 / 반석출판사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영어를 교과과정으로 배운다. 물론 이미 오래 전부터 태교로 영어를 가르치고 값비싼 영어 유치원을 보내고 아니면 엄마표 영어를 하는 등의 영어 교육은 이미 시작되었겠지만 정식으로 학교에서 배우는 것은 초등 3학년 때부가 처음일 것이다. 

 

그리고 이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영어 중 필수 영단어가 있다. 최소한 이 정도는 배우고 가야(솔직히 말하면 암기겠지만, 어떻든 기억을 해야 되니깐...) 중학교 영어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고 하니 적어도 이 필수 영단어만큼은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를 해주면 좋을것 같다.

 

이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 바로 반석출판사에서 출간된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이다. 제목 딱 내용을 반영하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먼저 책의 구성과 활용법이 소개되는데 책으로 학습을 하기 전에 미리 읽어보면 좋을것 같다.

 

 

이 책의 특징은 단순히 알파벳 A~Z 순으로 단어가 나열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주제별로 분류되어 있는 구성이라고 할 수 있다. 관련 단어를 함께 외우기 때문에 오히려 장점이 있지 않나 싶다.

 

알파벳 순으로 배우다보면 정말 단어를 알아서라기 보다는 순서의 익숙함 때문에 외운것 같지만 막상 그중 골라서 묻는다면 모를수도 있기 때문에 이 구성은 괜찮다고 생각한다.

 

크게 2가지로 단어는 분류되는데 일상생활 단어와 여행 단어가 그것이다. 그리고 각각의 주제에 해당되는 단어들이 소제목으로 분류되어 다시 나오는데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은 보통 영어 회화에서도 익숙한 구성일것 같은 개인 소개와 관련한 단어이다.

 

정말 많은 단어가 나오는데 총 단어수는 무려 2000개다. 그러니 초등필수영단어를 훨씬 웃도는 숫자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초등학생을 위한 교재인만큼 그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이해를 돕고 또 단어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관련 대화라고 해서 앞선 단어들을 활용한 영어 회화 문장도 있으니 이 부분은 따로 노트에 정리를 해서 기초 영어 회화라는 타이틀 달아도 무방할 정도로 이 정도의 문장은 암기하면 좋을것 같다.

 

 

가장 마지막에는 복습용 컴팩트 단어장이 수록되어 있는데 이는 앞서 나온 주제별 단어들을 그림을 빼고 단어만 정리한 것이다. 이 부분은 실제 암기 후 테스트 용으로 활용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다.

 

여기에 부록으로 한국어 뜻과 영어 단어가 모두 녹음되어 있는 mp3 파일 CD도 제공되니 단어 공부 시 적극 활용하면 좋겠다. 다만, 초등 영단어라는 점을 생각하면 가장 처음에 알파벳 대소문자도 적어두면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