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일본어 회화 급상승 - 100개의 질문을 총 10개의 주제로 다양한 질문과 답변 소개
이원준 엮음 / 반석출판사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외국어의 목적은 저마다 다르겠지만 나의 경우는 회화다. 적어도 일상적인 회화, 대화는 할 줄 알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물론 그럴러면 단어도 알아야 하고 문법도 알아야 한다. 그런데 그와 함께 문장 전체를 외우면서 회화 공부도 한다면 외국어 공부는 더욱 효과적일것 같다.

 

『왕초보 일본어 회화 급상승』은 일본어를 공부하는, 특히나 왕초보 수준의 사람들에게 회화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다.

 

 

요즘 인기인 패턴 회화 방식을 빌려왔는데 책에는 총 10가지의 상황이 나오고 하나의 상황에 10가지의 패턴이 나온다. 그러니 총 100가지의 일본어 회화를 배울 수 있는 책이다.

 

그런데 책을 펼쳐보면 하나의 패턴에는 핵심 회화표현과 관련해서 대화문이 나오고 관련 표현까지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사실상 배울 수 있는 표현은 수백 가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읽지 못하는 사람들도 충분히 발음할 수 있도록 우리말로 발음이 표기 되어 있는데 이는 왕초보용이기 때문일 것이다.

 

 

군더더기없이 상당히 깔끔하고 간결하게 회화표현이 정리되어 있고 발음상 주의할 점이나 표현에 있어서 우리말도 그렇지만 친한 사이에 줄여서 쓸 수 있거나 아니면 간단하게 쓸 수 있는 경우 사용하는 표현 등도 함께 실어서 듣는 이가 누구인지에 따라 조금은 달리 표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회화에 등장하는 단어의 경우에는 해당 페이지에 따로 정리를 해서 보여주는데 공부를 좀더 하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작게나마 단어장을 구비해서 책에 등장하는 새로운 단어들을 잘 정리해서 평소 암기해도 좋을것 같다.

 

 

어떤 공부이든 마찬가지이겠지만 일본어 회화 역시도 복습의 페이지가 나오는데 10개의 패턴이 끝이나면 한 장의 페이지에 연습을 해볼 수 있도록 한다. 

 

아주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이 패턴을 암기라도 해서 확실히 해둔다면 좀더 응용패턴으로 나아가 단어 등을 바꿔서 더 많은 회화 표현도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기초부터 확실히 한다는 생각으로 자신의 학습 시간 등을 고려해 매일 하나의 패턴 이상을 연습하면 일본어 기초 회화도 쉽게 해낼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