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여행 가이드북 - 아이가 좋아하는 사계절 여행지, 2020-2021 최신판
권다현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다시 학교에 가고 일상적인 생활이 다시 시작되나 싶은 기대감이 있었지만 한편으로는 걱정도 되었다. 외국처럼 다시 학교에서 코로나가 확산되지 않을까하는 우려도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여행은 생각도 못하고 있는 요즘이다.

 

가급적이면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도 꺼려지는게 사실인데 그래서인지 여행과 관련된 것은 소위 요즘 말하는 랜선 여행을 하고 있다. 여행도서를 읽거나 아니면 여행 프로그램을 보는 정도이다.

 

하지만 상황이 괜찮아진다면 아이들과 가까운 곳이라도 여행을 다녀오고 싶다. 너무 집콕 생활만 한것 같기 때문이다. 그때가 되었을 때 활용하면 좋을만한 책이 바로 상상출판에서 출간된 『아이여행 가이드북』이다.

 

 

2020~2021 최신개정판인 이 책은 최근 노키즈존을 둘러싸고 여러 말들이 있다는 점에서 아이들과 여행을 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너무나 유용할 키즈프렌들리 맛집을 수록하고 있으니 실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먼저 이 맛집 정보를 확인 후 떠나야 할것 같다.

 

책에 소개된 여행지는 사계절로 나눠서 그때그때 가보면 좋을만한 여행지인데 무엇보다도 '아이가 좋아하는' 곳들을 위주로 선정했고 또 여행작가이자 엄마인 저자가 직접 체험을 해보고 엄선한 장소들을 무려 365곳이나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좋은것 같다.

 

특히 아이와의 여행이 결코 쉽진 않다는 점에서 전문여행작가인 저자는 아이와의 여행에서 궁금해할 수 있는 부분들을 미리 선정해 그에 대한 답을 들려주고 챙겨야 할 짐도 자세히 알려준다.

 

 

또 몇 가치 추천 일정을 소개하는데 아이가 평소 좋아하거나 관심있어 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춰서 여행 계획을 짜는데 활용하자.

 

 

사계절별로 가볼만한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긴 하지만 그 안에서는 지역별로 분류가 되어 있으니 자신이 사는 지역이나 가보고 싶은 지역을 고려해 가장 떠나면 좋을 계절과 절충을 해서 여행 계획을 세우면 좀더 알차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작가분이 상당히 세심하게 신경 쓴 여행도서라고 느꼈던 점은 아이와 여행을 떠난다는 점에서 각 여행지마다 추천하는 연령과 여행시기가 나온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249번째 여행지인 경기도 화성의 <공룡알 화석지>의 경우에는 5~10세의 아이, 9~10월을 추천한다.

 

또 해시태크를 기입해서 이 여행이 무엇을 위한, 무엇을 하면 좋을 여행인지 일종의 여행 주제를 보여주기도 한다. 여행지에 대해서는 사진 이미지, 장소에 대한 설명은 물론 주소, 개방이나 관람 시간, 관람비나 입장료, 연락처, 관련 홈페이지도 잘 정리되어 있다.

 

덧붙여 함께 여행하면 좋을 장소도 소개하니 여유가 있다면 작가분이 추천하는 여행지도 여행계획에 포함시켜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