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을 만드는 소녀 - 제4회 No.1 마시멜로 픽션 대상 수상작 마시멜로 픽션
이윤주 지음, 이지은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적을 만드는 소녀』는 제4회 No. 1 마시멜로 픽션 대상작이기도 하다. 작품은 초등학교 5학년이 된 오로라를 중심으로 우주를 떠돌면서 아름다운 행성을 자신들의 것으로 만들고자 하는 외계인에 맞서 싸우는 SF 창작동화이기도 하다.

 

 

등장인물을 보면 주인공인 오로라를 중심으로(검도 소녀다), 로라의 반 친구 휘, 유이, 지민, 그리고 로라가 위험에 처한 순간 로라의 몸속으로 들어 온 에너지 형태의 외계인 라솔라 등이 있다.

 

 

이야기의 시작은 며칠 동안 뇌사상태에 빠졌던 로라가 병원에서 깨어나면서이다. 병원으로 실려오기 직전 로라는 출입금지구역으로 되어 있는 보리수마을 호비산 너머에 있는 7구역에서 마치 싱크홀 같은 구덩이에 빠져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이였다.

 

그런데 어떻게 병원으로 올 수 있었을까?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엄마, 그 뒤로 달라진 아빠. 부모님은 프로그래머였는데 엄마가 사라진 이후 아빠는 작업을 하는 공간에서 잘 나오지 않는다. 평소 외계인에 관심이 많은 로라는 개인 채널을 운영하며 이와 관련된 소식들을 전하기도 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엄마가 사라지던 날 UFO를 본 것 같다.

 

그리고 친구 지민을 통해 7구역에 몰래 잠입했던 로라는 그곳에서 지민을 만나고 자신의 엄마를 보았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다. 여기에 자신의 몸 속에 들어왔다는 라솔라와 그를 통해서 듣게 된 지구를 정복하려는 외계 생명체 마커스에 대한 이야기까지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펼쳐진다.

 

 

마커스가 라솔라의 이프 행성을 정복했던 방법을 지구에는 어떻게 활용했을까? 그것은 바로 휴대전화와 앱. 인간의 죄책감을 유발하도록 잘 짜여진 계획에 따라 아이들이 사용하는 앱을 통해 점차 아이들의 정신세계를 정복하고 이를 통해 하나 둘 스스로를 소멸하게 만드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이때 마커스를 도우는 존재들이 있다.

 

바로 평소 게임을 좋아하는 휘와 휘처럼 게임 중독에 가까워 지도를 받았던 아이들, 여기에 실질적으로는 이 앱을 만든 사람까지...

 

 

놀랍게도 이 앱을 만든 사람이 로라의 아빠임이 밝혀지고 그렇게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보여주는데 그것은 바로 엄마가 마커스에게 잡혀 있었기 때문이다.

 

로라는 라솔라와 이프 행성에 와 지구에 정착해서 살고 있는 실로니,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마커스가 지구를 정복하려는 계획은 수포로 돌아가게 만들지만 정작 엄마를 구해내는데는 실패한다.

 

결국 로라는 지구에 올때 라솔라가 타고 온 우주선을 타고 휘와 함께 엄마를 되찾기 위한 우주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이야기는 해피엔딩인듯, 다음편을 기약하며 끝이 난다. 과연 이후의 이야기 속에서 로라는 엄마를 어디서, 어떻게 마주하게 될지... 로라 일행이 무사히 엄마를 구해 지구로 돌아올 수 있기를 바라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