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최대한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누구나 교양 시리즈 7
게롤트 돔머무트 구드리히 지음, 안성찬 옮김 / 이화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 로마 신화, 최대한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는 이화북스에서 출간된 '누구나 교양 시리즈'의 일곱 번째 도서이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담은 책은 이미 많이 출간되었고 그 중에서 읽어 본 책도 많은데 그래도 읽을 때마다 참 재미있는건 그만큼 그리스 로마 신화가 매력적인 소재라는 이유이기도 할 것이다.

 

이 책에서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이야기를 50가지 들려주는데 여기에는 핵심적인 사건도 있고 신화 속 등장인물이 중심이 되는 경우도 있다. 대체적으로는 신이 중심이 되고 그를 둘러싼 흥미로운 이야기가 전개되는 형식이라고 보면 좋을것 같다.

 

서로의 관계도를 알면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겠지만 하나의 이야기 자체가 충분히 재미있고 또 쉽게 쓰여져 있기 때문에 굳이 몰라도 읽는데 문제는 없다.

 

어쩌면 어렴풋하게 알고 있던 내용일수도 있고 조금은 색다르고 낯설게 느껴지는 이야기도 물론 있지만 분명한것 확실히 짧게 짧게 하나의 이야기씩 나오기 때문에 읽는 재미는 더 큰것 같다. 뭔가 이야기가 이어진다면 계속해서 그 흐름을 붙잡고 있어야 하지만 이 책은 50가지 중 어느 이야기를 선택해서 읽어도 괜찮기 때문이다.

 

흔히 자기애가 지나친 사람과 관련된 신화인 나르키소스에 대한 이야기나 하늘을 날아 태양신에게 가까이 다가가고자 했던 이카로스의 날개와 관련한 이야기, 메두사의 (뱀의) 머리와 관련된 이야기, 노래로 뱃사람들을 유혹했던 세이렌과 관련한 이야기, 아킬레스건 부상이라는 말과 관련한 아킬레우스의 발꿈치 이야기, 피그말리온 효과와 관련한 오비디우스가 들려주는 퓌그말리온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책은 신화의 핵심 내용 전후의 이야기를 담아냄으로써 이 신화와 관련한 자세한 이야기를 알 수 있게 해주는데 관련 그림이나 조각 등을 함께 실어서 이야기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준다. 어쩜 그렇게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지 신기할 때가 많다.

 

덧붙여서 '더 알아보기'를 통해 원전을 실고 있고 다른 분야에서는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지를 알려주는데 보통 문학, 음악, 조형예술이 소개되고 독자들은 그 과정에서 지식의 장을 넓혀갈 수도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