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바로 일본어 독학 단어장 - 가장 알기 쉽게 배우는 일상생활, 여행, 비즈니스 필수 단어 2500여 개 수록 바로바로 독학 단어장
서지위.장현애 지음, 와타리 카오리 감수 / 탑메이드북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를 선택할 때 처음엔 보통 일본어를 많이 선택한다. 영어나 다른 외국어와는 달리 우리말과 어순이 같아서 일단 쉽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막상 해보면... 쉽다. 분명 쉽다. 그런데 딱 초급까지다.

 

어떤 외국어나 다 그렇듯, 초급은 보통 쉬운데 일본어도 간단한 수준은 쉽지만 점차 갈수록 외국어 특성상 외워야 할 단어가 많고 동사 변형과 같은 문법이 정말 많아지면 참 어려워진다.

 

그중에서도 단어. 일본어는 히라가나, 가타카나, 여기에 한자어까지 있다. 그런데 이 한자가 우리가 보통 쓰는 한자와는 달리 약자로 쓰인 경우가 많아서 더욱 힘들어진다. 물론 한자를 알면 대략 뜻을 유추할 순 있지만 읽는 방법이 있으니 쉽지 않은 것이다.

 

 

탑메이드북에서 출간된 『바로바로 일본어 독학 단어장』는 바로 그런 일본어 단어 공부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의 사이즈는 핸디북까지는 아니더라도 충분히 휴대할 수 있는 사이즈여서 평소 이동시에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면서 암기해도 좋을것 같다.

 

이 책의 장점을 몇 가지 들여다보면 아래와 같다.

 

- 일본어 능력 시험 대비 기초 단어 수록

- 그림으로 익히는 일상생활, 여행, 비즈니스 필수 단어

- 일본어 발음을 원음에 가깝게 한글로 표기

- 본문을 압축적으로 복습할 수 있는 컴팩트 단어장 수록

- 한국어 뜻과 일본어 단어가 모두 녹음된 mp3파일 제공

 

 

각종 일본어 시험을 대비할 수 있고 또 일상회화나 비즈니스 같은 목적에서도 여행을 위해서도 도움이 되고 여기에 사실 외국어 발음을 우리말로 써놓는 것에 대한 의견은 분분하지만 아예 읽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는 확실히 원음에 가깝게 한글로 표기가 되어 있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mp3 파일을 통해 원음을 들으면서 우리말 표기를 보며 함께 발음을 해보면서 차츰 발음과 읽기에 익숙해지면 되니 이 부분은 참고로 삼으면 될것 같다.

 

본격적인 단어가 나오기 전에는 아주 기초적인 일본어 회화 문장이 주제별(상황별)로 나오니 이 부분만큼은 그냥 외우면 된다.

 

이후에는 일상생활 단어/여행 단어/비즈니스 단어으로 분류되어 있고 각 Part에서는 다시 구체적인 상황별 해당 단어가 소개된다.

 

 

이 책이 좋았던 점 한 가지를 더 꼽자면 단어와 어울리는 관련 대화가 수록되어 있다는 사실. 그러니 본론은 일본어 단어장이지만 일본어 회화도 가능한 책이며 같은 주제로 묶여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단어 암기 시 한꺼번에 외울 수 있어서 좋다. 에를 들면 위의 사진처럼 날짜를 쓰고 읽는 법이 한 달인 1일부터 31일까지 한꺼번에 정리되어 있는 식이다.

 

 

마지막으로 앞서 나온 단어들만 따로 모아놓은 컴팩트 단어장이 있는데 이 부분은 따로 복사를 하거나 단어장에 옮겨 적어서 내용을 줄여 휴대하면 암기해도 좋고 암기 후 테스트 용으로 활용하기에도 참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교재든 하나만이라도 제대로, 처음부터 끝까지 보는 것도 의미있겠지만 이왕이면 제대로된 교재로 쉽게 그리고 공부도 편리하게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기에 독학으로 일본어 단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