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아빠! 여기는 지구 마음이 자라는 나무 3
크리스타 반 돌처 지음, 홍은혜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아빠! 여기는 지구』를 보면서 든 생각이란, 정말 화성은 인간이 지구를 대신해서 살 수 있는 행성일까하는 궁금증이다. 화성이주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는 말은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한때 외국에서 화성에 가서 살 사람들을 모집한다는 이야기도 들어 본 적이 있는데 이후 그 프로젝트가 어떻게 되었는지는 솔직히 모르겠지만 정말로 이게 가능한 일인지는 늘 궁금하다.

 

여기에 지구는 정말 환경 오염이나 식량 고갈, 전쟁 등으로 인해 인간이 살 수 없는 행성이 되어버릴까 싶은 궁금증과 정말 그렇게 되었을 때 인간은 이에 대한 해결책을 지구 내에서는 세울 순 없을까 싶은 궁금증도 생긴다.

 

그런 의미에서 더욱 궁금하게 느껴졌던 책이 바로 이 책이기도 하다.

 

작품 속 지구는 기후 재난으로 인류의 생존을 위해 새로운 지구를 찾아야 할 정도의 상황이 된 가운데 인류는 화성에서 살겠다는 계획 하에 화성 탐사가 이뤄지고 있다.


책의 주인공은 12살의 제임슨이다. 아빠는 화성 탐사를 위해 함께 할 수 없는 가운데 제임슨은 아빠 JICC로 아빠와 소통하고 있다. 그나마 제임슨의 가족들은 우주 비행사 가족이라는 이유로 다른 사람들에 비해 특별한 혜택을 받고 있는 상태이다.

 

그런 제임슨은 어느 날 이웃으로 이사를 온 아스트라와 친구가 된다. 아스트라는 화성 탐사 과정에서 엄마를 잃은 장본인이기도 하다. 이렇게 지구에 남은 사람도 화성 탐사를 하는 사람도 모두가 힘들고 위험하기는 마찬가지다.

 

이런저런 이유로 서로 공감대가 형성된 두 사람은 친구가 되고 아버지와의 통신이 끊어지면서 제임슨은 걱정은 날로 커진다. 그런 가운데 두 사람은 서로가 통하는 그 공감대를 바탕으로 모험을 떠나게 되고 책은 보통의 지구 재난 과정에서 어른들의 탐사가 아닌 어린이들의 모험이라는 부분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를 풀어간다.

 

책을 읽는다면 지구의 기후 재난으로 인한 인류의 생존 위협과 제2의 지구를 찾는 우주 탐사 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게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