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샤의 기쁨
타샤 튜더 지음, 공경희 옮김 / 윌북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주의자, 동화 작가, 삽화가로 잘 알려진 타샤 튜더. 왠지 타샤 할머니라고 부르고 싶은 저자는 자급자족에 가까운 삶을 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인물이다. 넓은 공간을 가꾸고 그속의 풍경을 그림으로 남기는 등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고 이는 여러 권의 출간 도서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이런 타샤 할머니의 책을 여러 권 소장하고 있을 정도인데 이번에 만나 보게 된 『타샤의 기쁨』은 그중에서도 그녀의 아름다운 그림과 유명 작가들의 멋진 글이 만나 탄생한 책이다.

 

이 책에 담긴 글들은 실제로 타샤 튜더가 읽고 감동받고 또 기쁨을 얻은 것들을 모아놓은 것으로 우리가 책을 읽다가 마주하게 되는 멋진 구절들을 따로 정리하고픈 마음이 있듯이(때로는 노트나 SNS 공간에 기록하는 식으로 실제 행동에 옮기기도 할 것이다) 타샤 튜더 역시 그런 마음이 있었구나 싶었다.

 

글을 읽는 묘미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그림을 감상하는 묘미가 큰 작품이다. 어떻게 이렇게 그림을 잘 그릴까 싶다. 수채화 풍의 그림은 외국의 아동 문학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그림풍인데 따스한 느낌이 들어서 참 좋다.

 

아무래도 다른 이도 아닌 타샤 튜더의 작품이라는 점에서 확실히 글보다는 그림에 좀더 큰 비중을 두고 있는데 우리말로 적힌 좋은 글귀와 그림이 끝나면 타샤 튜더에 대한 간략한 인물 소개가 나오고 이어서 글귀들을 영어로 적어놓은 페이지가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앞부분과 달리 그림은 없다.

 

그래서인지 한편으로는 이렇게 글만 따로 묶어서 영문으로 몰아놓기 보다는 우리말 다음 영문이 함께 나오는 구성으로 만들었으면 더욱 좋지 않을까하는 아쉬움도 들었지만 전체적으로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그림과 인생의 격언으로 봐도 좋을 글귀의 모음집이라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기에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