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일주 가이드북 - 대한민국 전국일주 여행 백과사전!, 2020-2021 최신 개정판
유철상 외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 19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수 개월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소위 집콕하고 있었다. 그런데 지난 달 30일 석가탄신일부터 긴 연휴에 돌입하면서 명절 연휴만큼 사람들이 이동할거란 말, 제주나 강원 등의 관광지로 이동한다는 말을 뉴스를 통해서 들어 보았을 것이다.

 

전염병이 잠잠해지는 가운데 행여나 재확산 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 섞인 시선도 있지만 그동안 갇혀 있었던 것을 생각하면 일견 이해가 가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나 역시도 걱정이 되는게 사실이다.

 

아마도 전국의 관광지에는 사람들이 몰릴것 같고 집 근처의 가까운 곳도 분명 주민들이 소위 바람을 쐬러 많이 나올것 같은데 이런 시점에서 보게 된 책이 『전국일주 가이드북』이라 조금 아이러니하기도 하지만 상황이 더 좋아져 우리가 예전처럼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책은 제목 그대로 전국 곳곳의 여행지를 가득 담아낸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다. 왠만한 곳은 다 있다고 봐도 좋을텐데 무엇보다도 보통 자동차를 이용해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할 때 더욱 유용해 보인다.

 

왜냐하면 책의 여행지 소개는 국도, 고속도로를 중심으로 안내가 되고 있다. 해당 국도나 고속도로를 거치는 과정에서 나오는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으니 이동 경로를 따라 여행 일정을 짜기에 너무나 유용한 책이 아닐까 싶다.

 

이후 나오는 내용은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여행지를 비롯해 개그우먼 이영자 씨 덕분에 더욱 유명해졌을 휴게소 베스트 맛집과 함께 어느 특정 계절만이 아니라 사계절 내내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가 소개된다.

 

이외에도 꽃놓이, 단풍놀이 많이 가는 우리나라 사람들을 위해 유용할것 같은 추천 여행지와 함께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 100곳도 소개되니 어디로 갈까 고민될 때는 책의 서두에 나온 이 부분을 참고해서 여행을 계획해 봐도 좋을것 같다.

 

 

다음으로는 앞서 언급했듯이 국도와 고속도로를 중심으로 그와 연결된 여행지를 소개하는데 먼저 지도 위에 해당 국도나 고속도로가 표기되어 있고 구간별로 나눠서 해당 구간별 베스트 코스가 소개되고 이어서 보다 자세한 여행정보가 나오는 구성이다.

 

각 구간별로 세부 지도가 나오며 그곳에 갔을 때 꼭 봐야 할 Travel Point에서는 장소 소개와 함께 여행 시 참고하면 좋을 내용, 연락처, 이용 시간과 이용료가 나온다. 추가로 함께 보면 좋을 여행 장소와  추천 숙소와 체험할 만한 곳, 추천 맛집도 자세히 정리되어 있다.

 

개인마다 취향이 다를 수 있으니 먼저 이곳들에 대한 정보를 좀더 검색하고 가면 더 좋지 않을까 싶다.

 

한 권의 책에 정말 많은 곳들이 자세히 소개되니 적어도 국내 여행을 계획할 때는 이 한 권을 기본으로 해서 시작한다면 정말 유용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