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녀석, 지금 파르페나 먹고 있을 거야 - 오늘도 내 기분 망쳐놓은
잼 지음, 부윤아 옮김, 나코시 야스후미 감수 / 살림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상당히 흥미로웠다. 『그 녀석, 지금 파르페나 먹고 있을 거야』는 문구와 함께 실제로 그렇게 행동하는 모습이 그려진 표지. 이게 과연 무슨 뜻일지 짐작도 못했다. 그런데 우리가 살아가면서 어쩔 수 없이 맺어지게 되는 다양한 인간관계 속에서 오는 문제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라니 참 좋다고 생각되었다.

 

 

그중 첫 번째로 SNS 사용과 관련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어떤 연구에서 다른 사람의 SNS 보면 볼수록 불행한 감정을 느낀다고 하는데 사실 SNS 속 사람들은 참 화려해 보이고 행복해 보인다. 그러니 자연스레 자신의 모습과 비교가 되고 거기에서 오는 감정이 편하고 좋을리 없다.

 

때로는 뜻하지 않은 상처를 받기도 하는 여러 상황들에 대한 사례를 만나볼 수도 있고 또 그에 따른 저자 나름의 해결법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던것 같다.  

 

사실 이 책의 저자는 프리랜서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로 스스로를 고민이 많은 사람이라고 말하는데 어느 날 그런 고민 중 하나를 친구에게 말했을 때 그 친구가 이렇게 말하더란다. “아마도 그 녀석 지금쯤 파르페나 먹고 있을거야.” 그때 일종의 깨달음을 얻은 것이다.

 

그렇다. 남들은 의외로 다른 이에게 관심이 없다. 당장은 어떨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면 점차 잊혀진다. 이후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이 지속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그림으로 그리기 시작했고 의외로 좋은 호응을 얻었다고 한다.

 

 

책에는 4컷의 만화에 간단한 상황과 대화가 나오고 이어서 그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담아낸 페이지가 나온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는 우리가 이런 다양한 상황들 속에서 어떻게 행동하고 마음 먹으면 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의외로 심각하게 고민한다고 문제가 해결되지도 않거니와 또 때로는 매정해보일지라도 그때그때 명확하게 내 마음을 이야기하는게 오히려 장기적으로는 서로에게 더 좋음을 알게 한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황들과 그런 고민스러운 상황 속에서 어떻게 하면 되는가에 대한 비교적 명쾌한 해답을 들려주고 있는 책이 바로 이것이다. 책은 상당히 간결하게 쓰여져 있다. 하나하나의 이야기가 짧게 익히나 핵심만을 담아냄으로써 오히려 읽는 이들로 하여금 군더더기 없는 명료한 해답으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에 좋은것 같다.

 

앞서 이야기 한대로 SNS 사용에 있어서, 그리고 다양한 인간관계에 있어서, 나에 대한 이야기까지 다양하게 소개되는 온갖 고민들과 그 고민에 대한 저자만의 충고를 만나볼 수 있었던 흥미로운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