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최소 취향 이야기 - 내 삶의 균형을 찾아가는 취향수집 에세이
신미경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취향을 제대로 알고 있다는 것은 여러모로 좋은 일이다. 어떤 것을 선택할 때도 고민이 덜하기도 하고 또 좋아하는게 있다는 건 그만큼 삶에 대한 애정도 있다고 봐야 할 것이기 때문이다. 좋아하는게 많다면 또 그만큼 삶의 스펙트럼도 넓어지니 좀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지고 여러모로 도움이 될것 같다.

 

 

그렇기에 소소할지 모르나 자신의 취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책, 『나의 최소 취향 이야기』를 보면서 문득 나의 취향은 어떤가하는 생각을 계속 해보게 되었던것 같다. 그리고 이렇게 자신의 취향에 대해 자신있게 말할 정도로 잘 알고 또 그 취향이 다양하다는 점이 참 부럽기도 했다.

 

아울러 ‘취향 수집 에세이’라는 말을 보면서 나 역시도 거창한 무엇인가가 아닌 일상에서 이런 것들을 발견해 나의 시간들이 풍요로워질 수 있다면 꼭 비싼 비용이 들지 않아도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본다.

 

 

실제로 저자가 담아낸 취향들을 보고 있으면 이것도 취향이라고 해도 되나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소소한 경험들이 담겨 있다. 그런데 또 한편으로는 시간적 여유가 생각을 때 뭐할까 고민할 시간을 단축시켜 바로 뭔가를 할 수 있는 사람이겠다 싶은 생각도 든다.

 

 

화려하지 않아도 되고 비싼 돈을 들여야 하는 것이 아닌 오롯이 나의 취향에 맞춘, 그야말로 취향이니 존중해달라는 말처럼 이런 것들도 취향이라고 말할 수 있구나 싶은 마음과 함께 취향이라고 말하면 다소 거창하게 느껴져 뭔가 대단한 걸 말해야 하고 비싼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여야 하지 않나 싶은 편견 아닌 편견을 깨트리는 진짜 내가 행복해지는 그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그 무엇들.

 

그게 바로 나의 최소 취향이 아닐까 싶어 이런 최소 취향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