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쉬운 10문장 영어회화 - 아주 작은 영어 습관의 힘
선현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 하나 정도는 잘하고픈 마음 누구나 있을테고 그중 1위는 아무래도 영어일 것이다. 특히 하고 싶은 말을 영어로 표현하는 것, 곧 영어회화를 잘하고픈 마음은 누구나 간절할텐데 막상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나 싶은 마음에 주춤거리게 된다면 가장 기초적인 회화 문장부터 그리고 최근 인기인 패턴 영어부터 해보면 어떨까?

 

『세상에서 제일 쉬운 10문장 영어회화』는 그런 목적을 위해 아주 효과적일것 같은 교재이다. 표지 속 저자분을 보고 어디서 많이 본 분이다 싶었더니 EBS 영어 방송에서 본 분이였다. 실제로 다수의 프로그램을 진행해온 분이라고 하니 믿고 볼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저자분이 말하는 영어회화의 핵심은 바로 ‘아주 작은 영어 습관의 힘’이다. 하루에 10문장씩을 100일동안 공부하라는 것이다. 뭐든 꾸준히가 중요하고 특히 외국어의 경우에는 더욱 이 점이 유효한데 많이 잠깐씩이 아니라 적은 분량이라고 매일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다는 것이다.

 

10문장이면 부담감을 덜어준다. 책에서는 이에 맞춘 학습 방법이 제시되니 활용법을 참고해서 공부한다면 더욱 효과적일것 같다. 게다가 본격적인 영어회화 문장을 보면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이 바로 ‘I'm...(난 ~야)’다. 정말 기본 중의 기본, 기초 중의 기초부터 시작하는 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으로 영어회화를 처음부터 공분한다는 마음가짐, 실제로 그런 경우의 분들에겐 너무나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패턴 영어를 생각하면 10문장이라고는 하지만 1일에 2가지의 패턴이 제시되고 그 패턴 아래 각각 5개의 표현 연습을 해보는 구성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사실상 얼마든지 더 많은 문장으로 만들어서 연습을 할 수도 있다.

 

총 3번을 따라 연습할 수 있는 체크박스가 있는데 꼭 3번에 국한하기 보다는 더 많이 해도 상관은 없다. 최저 3번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또 각 패턴과 관련한 Speaking Tip이 함께 제시되기도 하니 이 부분도 참고해서 더 풍부한 표현 연습을 할 수도 있는 책이다.

 

10일 단위로 학습이 끝난 다음에는 복습 겸 테스트 부분이 있는데 우리말로 된 표현을 5초 안에 영어로 말할 수 있으면 성공으로 볼 수 있는 기준이니 테스트 후 만약 부족하다면 복습을 더 하면 될것 같다.

 

하루 10문장을 100일동안 암기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분명 효과적일것 같은 책이라 영어회화 공부를 하고픈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