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 스페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3 - 절대다수가 믿고 선택한 기초 스페인어 바이블!, 개정판 시원스쿨 SOS 스페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3
권진영.스페인어 컨텐츠 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학하기에 좋은 스페인어 교재, 『SOS 스페인어 말하기 첫걸음 개정 3탄』. 첫걸음만 3권이다. 그런데 보통의 책들과는 달리 두께가 두 권을 합친것 같은 1권인데 그 이유는 책을 펼쳐보면 알 수 있다. 마치 교재들 중 교사용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

 

얼마든지 독학이 가능하게 만들겠다는 말이 허투루 들리지 않을 정도로 잘 정리되어 있는데 특히 이전 시간에 배운 내용을 다시 복습함으로써 시작하는 구성이라 자연스레 페이지가 늘어난것 같다. 책에서는 총 2가지의 학습 플랜을 소개하는데 기초적인 실력이 있어서 빠르게 기초를 훑고 지나가고픈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것 같은 1개월용, 그리고 조금은 여유를 갖고 보통 학원에서 한 권의 교재로 2달을 수업하듯 학습할 수 있는 2개월용이 그렇다.

 

개인적으로는 초보 중에서도 왕초보라 2개월 학습 플랜에 한 표. 어느 외국어나 마찬가지겠지만 반복학습이 참 중요하다. 무조건 소위 진도만 빠르게 나간다고 좋은게 아니다. 늦더라도 이전에 배운 내용들을 알고 있어서 언어 학습의 특성상 누적이 되어 다음 단계로 나가는 것이 오히려 속도가 붙을거라 생각하기에 개인적으로 책 자체적으로 아예 <지난 시간 복습>이라는 코너를 만들어서 복습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은 좋다고 생각한다.

 

각 강마다 학습 목표가 제시되고 배우게 될 단어도 따로 정리되어 있다. 그리고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오늘의 학습> 내용과 <연습 문제>. 패턴 연습을 하듯이 하나의 문법적 설명에서도 조금씩 표현을 달리해서 많은 연습을 하도록 내용을 제시하고 있는 점은 참 좋은것 같다.

 

여기에 연습 문제의 분량도 결코 적진 않아서 학습 내용과 연계해서 풀어본다면 복습도 되고 스스로 학습에 대한 테스트도 겸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

 

우리에겐 영어 학습으로 유명한 시원스쿨이지만 이 책의 저자인 권진영 선생님을 보면 스페인어 기초회화에서는 상당히 일가견이 있어 보이는 분이시라 믿고 학습하면 될 것 같고 시원스쿨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무료 학습 자료를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일것 같다.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은데 아무래도 독학은 힘들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강의를 한번 듣는 것도 장기적인 학습 플랜에 있어서도 나쁘진 않을것 같다. 선생님의 설명이 곁들여지면 이해도가 확실히 높아질테고 어느 부분을 어떻게 학습해야 한다든지와 같은 방법도 알 수 있을테니 말이다.

 

기초만 3권으로 되어 있고 분량도 상당히 만만하게 볼건 아니지만 책을 펼쳐보면 지나치게 빽빽한 느낌은 없어서 학습 하는데 부담은 없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역량이나 학습 시간을 고려해 학습 계획을 세워서 조금은 여유를 갖고 스페인어를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접근하면 좋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