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 스페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1 - 절대다수가 믿고 선택한 기초 스페인어 바이블!, 개저판 시원스쿨 SOS 스페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1
권진영.스페인어 컨텐츠 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 공부 하나쯤은 하고 있을거다. 어쩌면 하나 이상일지도 모른다. 영어가 단연코 가장 많겠지만 이제는 영어 정도는 당연히 잘해야 하고 그외 하나 더 해야 경쟁력있는 사회가 되어버린지 오래다. 그런데 공부 해봐서 알겠지만 참 어렵다.

 

꾸준히도 어렵도 잘 하기는 더 어렵다. 어떤 언어를 공부해야 할지에 대한 선택할지는 자신이 배우고 싶은 언어나 취업 등에 필요한 언어가 되어야 할텐데 개인적으로 배우고 싶은 언어는 바로 스페인어다. 그런데 한창 관심이 있을 당시에는 이 언어가 그렇게 대중화된 언어가 아니여서 그런지 마음만 있었는데 요즘은 학원도 인강도 그리고 교재도 좋아서 다시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바로 이런 관심에서 보게 된 책이 『SOS 스페인어 말하기 첫걸음 개정 1탄』이다. 첫걸음인데 무려 시리즈가 3권이다. 그런데 보통 우리가 첫걸음, 기초, 왕초보 이런 단어가 붙은 교재를 보면 상당히 얇고 내용이 그다지 많지 않음을 알수 있다.

 

그런데 이 책은 책 두께만 보면 고급 단계가 아닐까 싶어지는데 이것은 바로 독학으로도 충분히 공부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무려 26쇄를 돌파한데는 이유가 있다 싶어지는 것이 1권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대표 표현은 총 28가지.

 

스페인어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스페인어가 가지는 특징부터 시작해 파닉스, 기초 품사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소개한다. 그리고 대표 표현으로 넘어가면 보통 우리가 외국어 교재에서 볼 수 있는 자기 소개부터 하는데 그 전에 지난 시간의 학습 내용을 복습하게 되어 있다. 배울 단어가 먼저 소개되는데 이 부분은 따로 단어장을 만들어서 휴대하고 다니면서 암기하면 학습 효과가 더욱 높아질것 같다.

 

그리고 그 과의 핵심 학습 내용을 공부한 다음 연습문제로 이어진다. 외국어 실력의 경우에는 학습량과 꾸준함에 비례할 수 밖에 없는데 많은 예시문을 실었고 연습문제도 많아서 복습을 할 수 있고 중간중간 따라 써 보기도 나오기 때문에 작문 연습도 가능한 책이다.

 

회화, 문법, 단어, 작문 등 전반적인 면에서 스페인어 학습이 가능한 교재이며 사이사이에 나오는 쉬어가기 코너를 통해서는 스페인과 관련한 유명한 것들을 담고 있기 때문에 그걸 보면서 스페인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아울러 언어 학습 의지도 고취시킬것 같다.

 

교재와 관련해서 시원스쿨에서 제공하는 무료 학습 자료도 있으니 책 표지 안쪽에 정리된 내용을 참고해 학습에 참고한다면 학습의 효과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