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1일 5분 중국어 완전정복 (스프링) 탁상용 1일 5분
최진권 지음 / 반석출판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가 되면 외국어 공부를 하겠다는 다짐은 아마도 누구라도 목표에 올려놓을 것이다. 그것을 이해여부와는 별개로 말이다. 여전히 영어가 가장 많겠지만 이제는 영어를 제외한 다른 외국어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중 중국어를 공부하는 사람도 많을것이라 생각한다.

 

우리나라와는 지리적으로 맞닿아 있기도 하지만 외국의 경우에는 커지는 글로벌 시장의 영역을 생각해 중국어에 많은 관심이 생길 것으로 생각한다.

 

어느 외국어나 다 마찬가지겠지만 외국어의 경우에는 꾸준히가 가장 중요하다. 하루에 많은 시간을 공부하고 며칠 있다가 또 하고 하는 방식보다는 매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하는게 더 효과적일것 같은데 이번에 만나 본 반석출판사의 『탁상용 1일 5분 중국어 완전정복』에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365일에 걸쳐서 매일 최대 5가지 정도의 표현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365일 중 1일차. 우리가 외국어 배울 때 가장 먼저 나오는 인사말이 역시나 나온다. 내용을 들여다보면 우리말, 중국어 표현, 발음, 그리고 우리말 발음이 나오는 식인데 회화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참 좋은것 같다.

 

물론 문법부터 기초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들은 그런 구성으로 된 책을 선택해야 할테지만 하루에 4~5문장 정도를 실용회화로 학습하고 싶은 분들에겐 상당히 유용해 보인다. 그리고 탁상용이기 때문에 새워둘 수 있어서 자주 들여다볼 수도 있다.

 

 

우리말로 발음이 적혀 있으니 읽는데는 문제가 없을텐데 다소 아쉬운 점이라면 확실한 발음면에서는 독학으로 완수하기가 쉽지 않을거라는 거다. 요즘 외국어 교재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QR를 함께 실었다면 훨씬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은 해본다. 특히나 중국어는 성조가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럴것 같다.

 

우리말 표기가 있으니 그 자체로 학습하기에는 어렵지 않고 내용도 많이 길지 않으니 초중급 정도의 생활 중국어 회화로 활용할 목적에서라면 좋을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