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 머리 앤이 5년 후 나에게: Q&A a day 빨강머리앤 Q&A a day
더모던 편집부 엮음 / 더모던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강 머리 앤을 너무 좋아한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캐릭터 중에서 가장 좋아한다. 그래서 책, 애니메이션, 드라마 DVD는 물론 다양한 굿즈도 수집할 정도로 좋아한다. 책도 단순히 소설책이 아니라 원작소설부터 앤을 소재로 한 에세이나 여행 도서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찾아본다.

 

그런 가운데 올해 초 만나게 된 것이 바로 더모던에서 출간된 『빨강 머리 앤이 5년 후 나에게 : Q & A a day』이다. 이 책은 시리즈로 3, 5, 10년 3권이 있다. 3년 다이어리를 생각하면 딱 좋을것 같은 내부 구성이다.

 

그러니 한 페이지에 총 5년에 걸쳐서 같은 날이 수록되어 있다. 만년형으로 연도는 ‘20’으로 되어 있다. 표기대로라면 2099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책인 셈이다. 기록할 수 있는 줄은 많지 않은게 사실이다. 일단 크기가 가로 10cm에 세로 16cm 정도라 작은 편이기 때문에 한 해당 4줄 정도라곤 해도 공간은 그다지 넉넉하다고는 할 수 없다.

 

또 한 가지 특이점은 보통의 만년 다이어리가 다른 해이나 날은 동일한 페이지에 그날의 기록을 남겨서 5년간의 기록을 한 페이지로 보는 거라면 이 책은 제목에 나온 그대로 질문이 정해져 있다. 3월 27일자를 예를 들면 ‘평생 화해할 수 없을 것 같은 사람이 있어? 왜 화해할 수 없을 것 같아?’인데 이런 식으로 각기 다른 질문들이 있고 이에 대한 답을 적는 것이다.

 

물론 그냥 보통의 일기처럼 적자고 한다면 그래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것이다. 누구에게 보일 것은 아니니 말이다. 그러니 이 부분은 사용자의 재량으로 활용하면 될것 같다.

 

좋아하는 앤의 모습을 이런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너무나 만족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