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 마드리드.바르셀로나.리스본 - 최고의 스페인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 여행 가이드북, Season 8 '20~'21 프렌즈 Friends 10
박현숙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해외여행을 자제하고 또 국가간 이동이 제한을 넘어 금지되는 상황에서 사실상 여행이 언제 될지는 모른다. 그래서 여행도서를 통해서나마 외국의 풍경을 보고 싶은 마음도 있는데 최근 읽어 본 『프렌즈 스페인ㆍ포르투갈』는 해외여행 중에서도 유럽,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떠나는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소개하고 있다.

 

 

두 나라는 지리적으로 나란히 붙어 있어서 보통 스페인을 여행하면서 포르투갈을 함께 여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 역시도 주된 여행은 스페인에 좀더 무게를 두고 있지만 포르투갈의 도시들도 소개하고 있어서 만약 이후에 이 지역으로 여행을 계획한다면 보기에 유용할것 같다.

 

시리즈 최신판으로 스페인과 포르투갈 여행자들을 위한 베스트 여행지는 물론 즐길거리, 볼거리를 알려주고 또 베스트 추천 루트도 나오기 때문에 참고할만한 내용이 상당히 많다.

 

짧게는 1주부터 길게는 3주까지 다양한 코스를 담고 있고 특히 스페인의 경우에는 8가지의 여행 테마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니 자신의 취향에 따라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여러 면에서 상당히 친절하게 내용을 담아내는데 전문가들의 담아낸 현지에서 지켜야 할, 그리고 유의해야 할 내용도 있으니 이 부분도 꼭 챙겨보자.

 

 

본격적인 스페인 여행지를 보면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그라나다를 중심으로 하되 그 주변 도시를 함께 실고 있는 구성이며 그 안에는 여행, 쇼핑, 숙소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소개한다. 여행지에 대한 설명이나 관광 정보면에서도 잘 자세히 알려주니 실제 여행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겐 너무나 유용할 것이다.

 

 

포르투갈에 대해서는 리스본과 근교 도시로 다소 간략하지만 핵심 도시를 담고 있으니 아쉬움을 덜어줄것 같다.

 

각국에 대한 기본 적인 국가 정보는 물론 소개된 도시만큼은 꼼꼼하게 여행 정보를 담고 있고 또 사진을 다량으로 실음으로써 이 책을 활용할 독자들이 그 장소 등을 알 수 있고 지도도 함께 실어놓기 때문에 위치를 파악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보고, 먹고, 사고, 놀고, 쉬는 즐거움까지.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소개된 도시들을 최대한 많이 그리고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전문가적인 소견으로 꼼꼼하게 정보를 담아낸 책이라는 점에서 기대하고 떠날 해외여행에 대한 준비를 『프렌즈 스페인ㆍ포르투갈』을 통해 시작해보면 좋을 것 같다. 물론 지금의 사태가 진정되고 안전이 보장된 이후의 일일테지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