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영어생활 : 3교시 사회생활 영어회화 즐거운 영어생활
제이 정 지음, 산돌티움 그림 / 길벗이지톡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다보니 방콕이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집안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다양한 아이템이 생겨나고 있다. 그중에는 여러 출판사에서 추천도서를 소개하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영어 공부도 포함시켜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나 역시도 최근 생활영어 위주로 영어 공부를 하고 있는데 이때 사용하고 있는 책이 레트로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길벗이지톡에서 출간된 『즐거운 영어생활 3교시 여가생활 영어회화』이다. 총 3권의 시리즈 중 3번째 도서인데 3교시라고 표현하고 있는 점이 흥미롭다.

 

3교시에서는 사회생활과 관련된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데 표지를 봐도 알겠지만 실제 책 속으로 들어가 보면 레트로한 그림에 요즘 사람들이 사용하는 말투(언어)를 사용해서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는 것이다. 안 어울리지 않을까 싶지만 의외로 참 잘 어울린다.

 

 

총 30강으로 이루어진 교재는 먼저 각 강마다 대표 표현이 나온다. 그리고 그 대표 표현이 나오게 되는 앞뒤 상황에 대한 우리말 표현과 함께 대표 표현을 영어로 바꾸면 어떻게 되는지를 알아보는 과정을 거쳐서 완전히 영어로 표현하면 어떻게 되는지 영어 대화가 나온다.

 

이어서는 이 영어 표현을 연습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다양한 속도(천천히 1번, 실제 속도로 2번)로 직접 연습해볼 수 있는 기회가 나오며 이어서 철수와 영희의 대화에서 각각의 인물이 되어서 역할극을 해볼 수 있다.

 

어느 한 사람의 대화만을 연습하면 효과가 없을텐데 번갈아 가면서 연습을 해볼 수 있어서 좋다. 무엇보다도 이 일련의 과정들을 QR코드를 통해서 들으면서 확인하고 연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 활용하면 될것 같다.

 

 

5개의 강이 끝날 때마다 More Expressions을 통해서 더 알아두면 좋을 표현을 알려주는데 덧붙이는 내용이지만 짧게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본 강의 대표 표현만 담아 놓았다고 봐도 좋을 정도로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이 부분도 꼭 잘 챙겨서 함께 공부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앞면

뒷면

 

이 책의 부록에는 두 가지가 나오는데 먼저 나오는 것은 바로 ‘영어표현 자동암기 카드’이다. 실제 절취선이 있어서 가위로 잘라 휴대하고 다니면서 연습이 가능하다. 여기에는 대표 표현만 적혀 있는데 앞면은 우리말이 뒷면에는 영어가 적혀 있고 역시나 QR 코드도 함께 실고 있으니 발음을 들으면서 연습하면 될것 같다.

 

 

가장 마지막에 나오는 것은 바로 ‘최종점검 영어회화 인덱스’이다. 여기엔 대표 표현은 물론 More Expressions과 각 강에 나오는 함께 보면 좋을 표현도 실고 있다. 게다가 표현이 나온 순서가 아니라 영어 표현의 우리말 표현을 ㄱ, ㄴ, ㄷ 순으로 정리했기 때문에 순서대로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말 표현을 보고 영어 표현을 맞추는 형식이라 괜찮은 배열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말을 보고 영어 표현이 바로 나온다면 그 표현은 확실이 공부가 된 것이고 만약 바로 떠오르지 않는다면 우리말 표현 끝에 적힌 해당 페이지로 돌아가서 다시 복습을 하면 된다.

 

무엇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언어의 경우 반복적인 학습이 중요하다. 이런 점에서 『즐거운 영어생활 3교시 여가생활 영어회화』는 반복, 또 반복을 유도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책에서 이끄는대로만 해도 많은 횟수의 반복 학습이 가능해서 좋았던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