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미 에브리싱
캐서린 아이작 지음, 노진선 옮김 / 마시멜로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시카에겐 열 살이 된 아들이 있다. 그녀는 현재 아들 윌리엄을 혼자 키우는 싱글맘이다. 사실 윌리엄의 아빠인 애덤은 제시카에겐 첫 남자친구이다.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혼자 윌리엄을 키워오던 제스는 왜 갑자기 애덤을 찾아가야 했을까? 게다가 애덤과 윌리엄의 사이를 좋게 만들어야 하는 미션 아닌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 처지에 놓인다.

 

그것은 바로 그녀의 엄마 때문이다. 제시카의 엄마는 현재 몸이 좋지 않다. 엄마의 바람은 윌리엄에게 아빠가 있었으면 하는 것이다. 엄마의 마지막 소원 같은 그 말을 딸인 제시카는 뿌리치기가 힘들었을 것이다.

 

게다가 어쩌면 어릴 땐 엄마의 손이 더 필요할진 몰라도 점차 커가는 윌리엄에게 아빠의 존재는 분명 함께 사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게 필요한 존재일지도 모른다.

 

결국 제스는 자신들이 살고 있는 영국 맨체스터에서 애덤이 살고 있는 프랑스의 도르도뉴로 가게 된다. 자신이 애덤을 낳던 순간 많은 연락에도 결국 애점은 윌리엄이 태어나는 순간을 마주하지 못했다.

 

원래 인생이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고는 하지만 그 어떤 제시카의 계획에도 애덤없이 아이를 낳는 것은 없었기에 그 순간은 여러모로 제스에게 상처였을 것이다. 그러나 어렵게 도착한 곳에서 마주한 애덤은 그녀의 상상 이상.

 

어떻게 보면 자신이 그동안 고민했던 것이 무색하게도 애덤은 자신의 삶을 잘 살고 있고 여자친구까지 있다. 게다가 딱히 그녀의 계획에도 관심이 없어 보인다. 여기에 제시카는 다시 만난 애덤으로 인해 마음이 신란한 상태이다.

 

사실 제시카에겐 엄마의 바람보다 더 큰 이유가 있다. 엄마가 앓고 있는 헌팅턴병. 그 병은 유전성이 있고 그녀 역시 이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상태였던 것이다. 어느 날 자신도 엄마와 같은 상황이 될 수 있기에 어쩌면 그는 최악의 상황을 예상하고 윌리엄의 미래를 고민했을 것이다.

 

분명 소설 속 이야기이나 책 속의 제시카나 애덤, 제시카의 엄마와 아빠, 그 주변의 인물들이 만들어가는 이야기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속 누군가의 이야기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완전히 동떨어져 있지 않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하고픈 마음, 비록 그 사람이 나와의 추억을 잃어간다고 해도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아직 남아 있어 감사하고 또 누군가는 10년의 공백기를 극복하기 위해 애쓰고 아이가 아닌 서로의 진짜 마음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한다.

 

잔잔하지만 감동있는 스토리가 이미 예정된 영화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는 작품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