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코리아 베스트 레시피 - 900만 이밥차 독자가 선정한 인기 요리 200
이밥차 요리연구소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00만 이밥차 독자가 선정한 인기 요리 200'이라는 말에 걸맞게 책이 정말 어마어마하다. 두께나 무게만 보면 이건 요리책이 아니라 백과사전 수준인데 어딜 휴대하고 다니며 볼건 아니니 주방에 독서대 하나 놓고 올려두고 필요할 때마다 찾아서 보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 정도로 왠만한 요리는 다 있지 않을까 싶은데, 이 왠만한 요리에는 그야말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평소 잘 먹는 반찬이라든가 아니면 일품 요리에 이르기까지 종류도 상당히 다양해서 너무 좋다.

 

책의 앞부분을 보면 최근의 요리 트렌드가 소개되는데 각종 주방가전은 물론 재료가 다 포장되어 있어서 가지고 가서 조리만 하면 디는 밀키트, 모바일 앱을 통한 식자재 구매 등의 이야기가 나온다. 그만큼 집안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고 소량으로 딱 한 끼 만들 분량만으로도 구매가 가능해졌으며 때로는 딱히 요리 솜씨가 뛰어나지 않아도 밀키트 하나로도 충분히 요리가 가능한 시대가 된 것이다.

 

게다가 에어프라이기가 요즘 대세인만큼 집에서도 어려운 튀김이나 굽기 등도 충분히 가능해지고 있어서 잘만 이용하면 맛있는 집밥도 혼자서 잘 해먹을 수 있을 것이다.

 

요리를 할 때 알아두면 더 쉽고 편하게, 그리고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요리팁이나 재료를 손질하는 법도 꼼꼼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서 유용해 보인다.

 

본격적인 레시피로 들어가보면 먼저 레시피 배열이 특이한데 바로 인기척도에 따라 우선순위가 매겨져 있다는 사실. 그러니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요리가 먼저 나오는 구성으로 가장 먼저 등장하는 것은 의외로 콩나물밥이다.

 

다양한 재료, 다양한 조리법, 한국과 양식, 이 둘을 조합한 퓨전 같은 요리에 이르기까지 정말 그동안 온갖 요리책에서 길을 잃었다면 이 책에서 확실한 길을 찾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참 좋은데 무엇보다도 조리과정이 상당히 간편해보여서 좋다.

 

어쩌면 바로 이런 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것일지도 모를텐데 개인적으로 여기에 덧붙여서 부록에 국/찌개, 반찬 등의 종류별로 분류를 해놓거나 아니면 주재료별로 분류를 해놓은 페이지가 있다면 해당 요리를 찾고자 할 때 좀더 빨리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은 남는다.

 

그렇지만 계량법이라든가 상세하고 간결한 조리 과정, 만들 수 있는 요리 수, 인기 레시피의 수록 등을 고려하면 정말 좋은 요리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