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껏 먹고 쭉쭉 빠지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 탄수화물을 줄여 ‘비만 호르몬’을 잡는 다이어트 레시피 150
주부의 벗사 지음, 김수정 옮김 / 윌스타일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마음껏 먹고 쭉쭉 빠지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라니 다이어트와는 너무나 어울리지 않는 ‘마음껏 먹고’라는 단어에 눈길이 가는 책이다. 물만 먹어도 살찐다는 사람들에게 마음컷 먹고도 살이 쭉쭉 빠지는 요리 레시피를 담은 책이니 얼마나 궁금할까 싶은데 책을 들여다보면 이는 꼭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해먹어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도 다이어트 요리 레피시를 표방하고 있지만 표지에서도 보이듯이 맛있어 보인다. 마음껏 먹게 될것 같다. 흔히 다이어트 요리하면 보는 순간 입맛이 딱 떨어지게 만드는 비주얼이 아니라 오히려 더 먹고 싶게 만드는 비주얼들이기 때문이다.

 

이 책이 유익한 점은 보통의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와는 달리 각 요리의 당질량과 칼로리가 표기되어 있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당질이란 무엇인지 궁금한 사람들이 있을텐데 책에 쓰여진 정의를 보면 다음과 같다.

 

탄화수물에서 식이섬유를 뺀 것. 사실 살찌는 원이 되는 당질은 디저트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밥이나 빵, 면류 등의 주식에 당질이 잔뜩 들어 있어요. 이들 주식은 ‘탄수화물’이라고 불리며 이 탄수화물에서 식이섬유를 뺀 것이 ‘당질’이 됩니다. 하지만 식이섬유의 중량은 아주 미량이므로 ‘탄수화물=당질’이라고 생각하면 거의 맞습니다.(p.10)

 

그러니 실질적으로 에너지원이긴 하지만 사실상 형당치를 올리는 것이며 살이 찌게 하는 주요 요인이라고 보면 좋을 것이다. 책에서는 이 당질에 대해, 당질의 정의를 시작으로 역할, 당질 제한 식단과 다이어트법 등이 자세히 소개된다.

 

그리고 이 당질을 제한하기 위한 목적의 레시피를 자세히 담고 있는데 야채나 과일만 있지 않고 육류, 어패류, 달걀과 두부, 여러 채소와 다이어트를 할 때 많이 들어보았음직한 곤약 등을 이용한 너무나 다양한 레시피를 담고 있다.

 

비주얼만 보면 정말 이게 다이어트 레시피인가 싶을 정도이다. 특히 보통은 2인분에 맞춘 레시피이나 간혹 만들기 편한 분량으로 표시가 되기도 하고 갯수로 확연히 드러나는 음식의 경우에는 ‘몇 개 분량’식으로 재료 준비를 요구하기도 한다.

 

나름 융통성있는 재료 요구가 아닐 수 없다. 보통의 요리책에서는 보기 힘든 내용이다. 심지어는 다이어트에 적이라고 할 수 있는 술과 관련해서 안주도 당질을 제한한 레시피들이 담겨져 있다는 점에서 이왕 먹는다면 식사를 하지 않아도 되게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레시피를 제안하고 있어서 더욱 좋은것 같다.

 

전반적인 레시피를 보면 알겠지만 일반 가정식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을것 같고 특별한 날 홈파티 용으로 만들어도 좋을것 같아서 다이어트 레시피라는 부분에 너무 구애받지 않고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