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영어생활 : 1교시 일상생활 영어회화 즐거운 영어생활
제이 정 지음, 산돌티움 그림 / 길벗이지톡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마다 영어 공부를 새해 목표로 올리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영어 자격증을 위해서일수도 있고 시험 공부의 일환일수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영어회화를 잘 하고픈 마음은 간절할 것이다. 내가 생각하는 말/내가 하고픈 말을 영어로 유창하게(까지는 아니더라도 어쩌면 일단 말할 수 있다면...) 말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상상을 하면 그야말로 행복해진다.

 

그래서인지 시중에 출간된 책들을 보면 영어회화 공부를 위한 도서가 참 많다. 그중에는 시리즈로 된 책도 많은데 이번에 만나 본 『즐거운 영어생활』시리즈는 총 3교시로 되어 있는 책으로 그중 첫 번째인 1교시 일상생활 영어회화를 담고 있다.

 

 

책을 보면 기존의 영어회화 책이라 달라보이는데 그건 아마도 일러스트 때문일 것이다. 산돌티움에서 그린 그림은 오래 전 초등학교 시절 배웠던 즐거운 생활, 바른 생활 등등의 교과서에서 보았던 철수와 영희가 등장해 우리말을 영어로 표현하는 형식인데 마치 처음으로 영어를 배웠던 중학교 시절 가장 먼저 나오던 외국인 친구(?)였던 제인을 떠올리게 하는 것이다.

 

게다가 더욱 좋은 것은 소위 요즘 인기있는 영어회화책을 보면 현지인들이 사용한다는 표현을 담은 책이라는 점을 책의 강점으로 내세우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반대로 한국인들이 예의바르게 사용하는 말이 아니라 조금은 편하게 쓰는 말을 영어로 표현한 책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나 이 표현이라는 것이 친한 친구 사이에서 꺼리낌없이, 그리고 어떻게 보면 지나치게 직설적일 수도 있는 표현이나 귀에 쏙쏙 들어오는 그야말로 생활영어 표현이기 때문에 이런 말도 영어로 표현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과 함께 과연 어떻게 표현될까를 동시에 만족시켜 주는 책인 것이다.

 

 

 

또한 5장이 지나면 More Expression이라는 코너를 통해서 다양한 테마로 나눠서 그에 맞는 영어 표현을 따로 정리를 해뒀기 때문에 이 부분도 놓칠 수 없을 것이다.

 

영어회화에 있어서 어떻게 발음하는지도 중요한데 책에서는 QR 코드를 실어서 독자들이 독학을 할 때에도 이 음성파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듣고 따라하고 철수와 영희로 각각 나눠서 역극을 하듯 자연스럽게 각각의 대사를 직접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여러 번 연습이 가능한 것이다.

 

영어표현 자동암기 카드(앞/뒤)

 

책의 부록이라고 할 수 있는 '연습장'이 나오는데 여기에서는 앞서 나온 핵심 영어표현을 자동암기 카드로 만들어서 앞면에는 우리말 표현이, 뒷면에는 영어표혀이 나와 있고 역시나 여기에도 QR코드를 실어놓고 있다. 작지만 세심한 배려가 아닐 수 없다. 게다가 이 암기 카드는 절취선을 잘라서 휴대하고 다닐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좋다.(다만, 개인적으론 쉽게 뜯어지게 만들었다면 더욱 좋지 않았을까 싶다.)

 

 

책의 내용은 우리말 → 영어표현 → 역할분담으로 연습이 나온다. 그리고 영어 표현에 대해서는 비슷한 표현이 나오는데 책에서 담고 있는 표현은 아주 간단한 표현보다는 조금 더 세련된 표현이라고 할 수 있고 좀더 어울리는 표현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그리고 마무리 복습과 어떤 표현이 영어로 어떻게 말하는지 궁금할 때는 인덱스 활용법을 참고해서 공부를 한다면 좋을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