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여행 바이블 - 가슴 속 꿈이 현실이 되는 책, 2020-2021 최신개정판
박현숙.이연수.김유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해외여행이 어느 때보다 자유로워진 요즘이지만 여전히 인기있는 여행지는 아마도 유럽일 것이다. 그래서 여행관련 도서를 봐도 유럽을 가장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다가 이제는 각 나라별로 소개된 여행도서도 손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다.

 

해마다 새롭게 개정되기까지 하니 최신 정보를 책 한 권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유럽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겐 여간 도움이 되지 않은데 그중에서도 중앙북스에서 출간된 『유럽여행 바이블』은 제목에 무려 바이블이란 단어가 붙어있을 정도이다.

 

 

책은 여느 여행도서와 같은듯 하지만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무엇보다도 좋았던 것은 여행 전문 채널, 그리고 여행 도서 등을 통해서 익숙할것 같은 이름의 여행작가분들이 유럽여행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부분들이였다.

 

이 책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신 분들부터 시작해 소위 유럽 여행 전문가 20인의 생생한 목소리로 전달되는 내용들은 본격적인 유럽 여행 정보를 얻기도 전에 유럽으로 당장 떠나고 싶게 만든다. 먼저 스스로에 대한 자기 소개를 시작으로 어떻게 해서 유럽 여행을 처음으로 시작하게 되었고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특별했던 유럽 여행과 왜 유럽 여행이 최고라고 생각하는지, 추천하는 여행지, 여행 준비의 꿀팁, 유럽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해주고픈 말로 끝맺고 있는데 그야말로 유럽 여행의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라는 점에서 어디에서도 보기 힘들었던 내용들이라 이 책만의 매력이 느껴졌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유럽 여행 전문가는 바로 백상현 작가님. 이분이 쓰신 책도 집에 여러 권 소장하고 있을 정도로 참 좋아하는데 20인의 전문가에서도 볼 수 있어서 더욱 반가웠다.

 

 

이후에는 유럽 여행의 준비과정으로 루트 짜기에 대한 자세한 팁이 나오는데 이 책은 유럽 여행을 꿈꾸며 읽어보는 사람에게도 좋겠지만 실질적으로 여행을 할 계획이 있는 사람들에겐 너무나 많은 도움이 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가고 싶은 도시, 여행지 우선순위, 이동시의 교통 수단, 체류 일정, 숙박할 도시, 여행 경비 등에 이르기까지 자세히 알려준다. 보통 며칠 동안, 어느 나라의 어느 도시를 언제 방문하겠다는 초보적인 수준을 넘어 보다 구체화된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다.

 

 

다음으론 항공권을 보다 싸고 좋은 걸 구매하는 방법, 숙소를 잘 고르고 이용하는 방법, 유럽 내의 이동시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열차와 저가항공 이용법을 알려주고 본격적인 여행지에 대한 정보에서는 다양한 테마별로 나눈 유럽 나라, 도시, 지역 등을 만나볼 수 있으니 자신이 여행 목적이나 일정을 고려해 선택하면 좋을것 같다.

 

이외에도 유럽 여행 시 알아두면 좋을 입출국 관련 정보를 비롯해 유럽 열차 이용 정보, 쇼핑, 현지에서 다양한 사고에 대처하는 방법, 짐싸기, 각종 증명서 발급받기 등과 같은 놓치면 안되고 알아두면 너무나 좋을 세세한 내용까지도 잘 챙겨주니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이 책을 정독하고 가면 너무나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끝으로 여행과 관련된 수다편에서는 마치 여행 프로그램을 책으로 보는 기분이라 읽는 묘미가 있었고 부록까지도 놓칠 수 없는 내용들로 꽉꽉 채워져 있는 그야말로 하나도 버릴것 없는 알찬 유럽 여행 정보, 유럽 여행에 대한 재미난 이야기를 읽을 수 있는 멋진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