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기죽지 않는 쓸만한 영어 : 사회생활 필수 인싸회화 - 29만 구독자가 선택한 100% 현실 영어 미국에서 기죽지 않는 쓸만한 영어 2
Sophie Ban(소피반) 지음 / 시대인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영어회화 교재에도 신조어가 등장했다. 미국에서 기죽지 않는 쓸만한 영어 인싸회화』라는 이름으로 말이다. 처음 '인싸'라는 말을 들었을 때 도대체 무슨 뜻인가 싶었는데 이렇게 영어회화에도 인싸회화가 있다니 흥미로운 책이 아닐 수 없다.

 

이 책은 유튜브 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저자가 미국에서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는, 그리고 실제로도 통하는 현실 영어를 알려준다는 취지로 제작되었는데 처음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에 대한 공부 방법을 알려주니 영어 공부를 하기에 앞서서 이 부분을 읽어보자.

 

개인적으로 좋았던 부분은 단순히 영어회화만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라 한국과는 다른 미국의 문화도 알 수 있다는 것인데 각 나라마다 각기 다른 문화와 에티켓이 있고 흔히 몰라서 실수를 할 경우 가볍게는 그야말로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해프닝으로 넘길수도 있지만 때로는 심각한 결례가 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이 부분도 챙겨보면 좋을것 같다.

 

책이 담고 있는 영어회화는 120여 개다. 다양한 상황에 따른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전체 쓸만한 영어 표현은 무려 600여 개에 이르기 때문에 결코 적지 않은 표현을 배울 수 있는 셈이다. 또한 유튜버의 교재라는 점에서 저자의 강의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데 이는 저자의 유튜브 채널 속 '쓸만한 영어' 코너 동영상을 적극 활용한다면 학습 효과가 더욱 있을 것이다.

 

제시된 상황은 총 15가지. 가깝게는 이웃을 사귀는 일부터 친구와 대화를 하고 학교 생활, 직장 생활 등에도 활용 가능한 표현들을 배울 수 있다. 15가지의 상황 중 구체적으로 어떤 경우에 활용하는 영어 표현인지를 알려 준 뒤에 나오는 표현은 마치 카톡 대화를 주고 받는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기도 하다.

 

영어 표현 아래에는 바로 우리말 번역이 나온다. 책을 보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묻고 답하고 의견을 말하는 식으로 짜임이 되어 있는데 사실 이 대화를 보면 결코 기초적인 대화 수준은 아님을 알 수 있다. 그러니 책을 선택할 때 참고하자.

 

중간중간에는 'Review & Practice'가 나오니 앞서 배운 내용들을 복습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특히 '쓸만한 영어 표현 총정리'의 경우 따로 프린트를 해서 평소 암기를 해두면 일부 내용만 변형해서 의미 확장도 가능하니 15가지 상황 표현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이 부분만 열심히 공부해도 상당히 도움이 될거란 생각을 해본다.

 

처음부터 욕심을 내기 보다는 적게라도 하루에 몇 문장씩 정해놓고 꾸준히 암기하고 실제로 입밖으로 내보는 식으로 활용하면 좋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