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잔혹한 어머니의 날 1~2 - 전2권 타우누스 시리즈
넬레 노이하우스 지음, 김진아 옮김 / 북로드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을 통해서 국내에서 인기몰이를 하며 여전히 북유럽 스릴러 대표작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넬레 노이하우스의 신작  『잔혹한 어머니의 날』을 만나 보았다. 출간하는 작품들마다 많은 화제와 인기를 불러일으키는 작가의 작품이라는 점에서 신작도 많은 기대가 되었던게 사실이다.

 

이 작품 역시 작가의 대표 시리즈인 타우누스 시리즈 중 한 권으로 아홉 번째 시리즈가 되겠다. 이 말은 곧 보덴슈타인 수사반장과 피아 산더 형사의 활약을 다시금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우편함에 우편물이 쌓이자 이를 이상하게 생각한 우편배달부에 의해서 개와 함께 살던 80대 노인이 죽어 있는 것이 발견된다. 처음 그의 죽음은 우리 사회에서도 종종 일어나곤 하는 고령의 독거 노인인 테오 라이펜라트의 자연사로 생각되었다.

 

이미 죽은 지 오래되어 시신은 부패하고 있었고 함께 살던 개 역시도 그 때문인지 상당히 오래 굶은것 같은 상황이다. 그런데 바로 이 개 때문에 자연사일거라 생각한 노인의 죽음에 의문을 품게 되는데 그 이유는 함께 산다고 했던 개가 보이질 않아서 찾아보니 개집에서 사람의 뼈가 발견되었던 것이다.

 

놀라운 점은 사람의 뼈는 테오의 집에서 더 발견되었고 이로써 사건은 자연사에서 순식간에 연쇄살인으로 옮겨가게 된다. 게다가 희생자들은 모두 여자였고 그들은 특이하게도 어머니의 날을 전후로 해서 실종이 되었던 것이다.

 

과연 테오는 이 여자들을 죽인 연쇄살인범일까? 아니면 진짜 연쇄살인범은 따로 있고 그 역시도 하나의 피해자인 것일까? 온통 의문투성이인 가운데 한가지 점쳐지는 것은 테오가 혼자서 이 모든 사건들을 저지르기가 쉽진 않았을거란 사실이다.

 

게다가 만약 테오가 진범이 아니라면 진짜 연쇄살인범은 여전히 세상 속에서 아무렇지 않게 살아가고 있고 어쩌면 새로운 희생자를 물색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더욱 우려스러운 일은 이제 곧 희생자들이 실종된 어머니의 날이 가까워 오고 있다는 것.

 

이야기는 이러한 연쇄살인사건과 이 집의 주인이였던 테오 부부의 거짓된 삶, 그리고 새롭게 등장하는 피오나라는 여성의 사연까지 합세하면서 이야기는 더욱 복잡한 양상을 띄는 동시에 독자들로 하여금 작품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매력을 발산한다.

 

희생자들에겐 잔혹했을 어머니의 날을 둘러싸고 그 시기에 일어난 연쇄살인사건, 그 사건의 중심에 선 인물들과 범인과 새로운 인물의 이야기까지 역시 타우누스 시리즈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작품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