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영어회화 : 라이온 킹 (스크립트북 + 워크북 + MP3 무료 다운로드) -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
라이언 박 해설 / 길벗이지톡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영어를 활용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는 실제 영어 학습에 활용을 해보니 상당히 괜찮은 기획이라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도 현재까지 출시된 교재가 상당히 많아서 개인적 취향에 따라 선택을 해서 학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은데 개인적으로 최근에 영어 공부에 활용한 시리즈 교재는 바로 『스크린 영어회화 라이온 킹』이다.

 

아기 사자였던 심바의 성장기를 그리고, 진정한 리더십이 무엇인가를 보여주는 책이기도 해서 아이들에게도 상당히 유용한 영화였는데 길벗이지톡에서 출간된 이 책의 경우에는 영어회화에 좀더 중점을 두고 구성되어 있는데 이 책의 장점과 관련해서는 책의 뒷표지에 간결하지만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다.

 

 

이 책의 경우 애니메이션 전체 대본과 해설이 실려 있는 스크립트북과 그 스크립트북에서 주요 장면이라고 할 수 있는 30장면을 따로 뽑아서 집중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또 디즈니에서 추천하는 성우의 목소리로 만나는 스크립트북이 녹음된 mp3 CD도 포함되어 있어서 스크립트북을 공부할 때는 이 CD를 적극 활용해서 발음과 영어 듣기를 공부할 수 있다.

 

워크북에 나오는 오디오파일의 경우에는 위의 사진 속 방법대로 길벗이지톡 홈페이지를 방문하며 파일을 다운받을수도 있고 아니면 열기를 통해 그때그때 영어 학습에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영어 공부의 경우, 특히나 영어 회화에 있어서는 발음이 중요하고 뉘앙스도 중요한데 이 파일의 경우 한 문장씩 직접 따라하며 연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교재만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

 

 

워크북의 경우에는 스크립트북을 핵심 요약판이자 영어회화 위주의 구성으로서, 스크립트북에서 표시된 '바로 이장면'을 빼내 하나의 책으로 만들어서 이를 집중적으로 연습하는데 이때 중요한 것은 바로 관용적으로 쓰는 표현 연습, 여기에 등장하는 패턴을 총 3단계(기본 패턴 연습하기 - 패턴 응용하기 - 실생활 적용하기)를 거치면서 보다 다양한 영어 회화 표현과 심층적인 연습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여기에 확인학습까지 거친다면 각 장에서 배운 영어 회화 표현을 익히기에 더욱 효과적인데 책의 구성처럼 30장면을 30days에 맞춰서 영어 공부를 해도 좋고, 아니면 자신의 수준에 맞춰서 하루에 그 이상을 학습해도 된다.

 

그래도 처음부터 무리하기 보다는 꾸준히 학습하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하루에 한 장면씩 영어 회화 공부를 한다는 생각으로 임하면 훨씬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싶다.

 

각 장면에 대한 설명, 그 장면에서 배우게 될 핵심 표현, 스크립트북에서 추출한 장면을 다시금 원문을 실고 그에 대한 해석과 자세한 설명도 해준다. 또한 핵심 표현에 대해서 그 표현이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와 같은 뉘앙스적인 설명이나 그 표현과 함께 써도 좋은 동일 표현 등도 알려주니 꼼꼼하게 챙겨 공부해보자.

 

워크북에 나오는 영어 패턴의 경우 노트를 따로 마련해서 패턴만 모아 정리를 한다면, <라이온 킹>은 물론 다른 영화까지 이어서 정리를 했을 때 그 자체로 훌륭한 패턴 영어 교재가 될 수도 있을거라 생각한다. 왜냐하면 현재 출간된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도 그 가짓수가 많지만 분명 앞으로도 다양한 영화를 담은 교재가 출간될 것이라 생각하기에 이번 <라이온 킹>에서만 그치지 않고 계혹 이어나가면 좋을것 같다.

 

오디오 파일 듣고 공부한 내용 : https://blog.naver.com/gazahbs/221666170983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