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영어회화 : 토이 스토리 4 (스크립트북 + 워크북 + MP3 CD 1장) -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
라이언 강 해설 / 길벗이지톡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인 <토이 스토리>를 활용해서, 특히나 시리즈의 최신작인 <토이 스토리 4>를 활용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책 『스크린 영어회화 토이 스토리 4』를 만나 보았다. 아마도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작품이 바로 <토이 스토리> 시리즈일 것인데 아직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아이는 아이대로, 또 장난감을 가지고 놀 나이를 지난 어른들은 어른들대로 시사하는 바가 큰 작품이 아닐까 싶다.

 

작품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좋아서 늘 재미와 감동이 있는 시리즈인데 바로 이런 점 때문에서라도 길벗이지톡에서 출간된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로 공부를 한다는 것은 마치 영화 속으로 영어 여행을 떠나는것 마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무엇이든 마찬가지겠지만 특히나 공부의 경우 관심이 있는 것을 최대한 학습에 활용하면 학습 효과를 올리는데도 큰 도움이 되는데 이때 영화나 음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스크린 영어회화 토이 스토리 4』의 경우에는 크게 스크립트북과 워크북으로 나눠진다. 물론 영어교재의 특성상 교재 내부에 실려 있는 영문들을 녹음한 MP3 CD도 있다. 게다가 이 CD는 디즈니에서 추천하는 성우의 목소리로 녹음되어 있어서 영어 공부를 할 때 적극 활용하면 발음과 듣기에도 효과적일것 같다.

 

먼저 스크립트북을 살펴보면 이 책의 아주 큰 장점이기도 한 전체 대본을 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보통 영어 DVD를 판매할 때 전체대본 스크립트가 책자처럼 수록되어 있다는 문구를 본 적이 있을텐데 이는 그만큼 영어를 공부할 때 스크립트가 있느냐 없느냐, 또 전체 대본을 실고 있느냐 아니냐에 따라 활용도에도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만약 이 스크립트북이 없다면 영어 듣기를 할 때 들리지 않는 부분은 초보자로서는 제대로 파악하기가 힘들고 자칫 잘못된 표현과 빼먹는 표현 그대로 공부할 우려도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책은 전체 대본을 실고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이 CD를 활용해서 직접 스크립트 따라 읽기를 연습하면서 발음을 교정할 수도 있고 실제 대화에서는 어떤 뉘앙스로 쓰이는지도 연습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또 스크립트북만 따로 보아도 영어 원문과 우리말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이를 적절히 활용하면 영어를 우리말로(번역), 우리말을 영어로(영작) 공부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위의 스크립트북 역시도 총 30장면으로 나뉘어져 있는 이를 보다 핵심장면으로 공부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워크북이 되겠다. 스크립트북을 읽다보면 어느 지점에서 '바로 이 장면'이라는 노란 점선으로 표시된 것을 볼 수 있는데 말 그대로 바로 이 장면이 워크북에 나오는 30장면 집중훈련을 위해 따로 발췌한 내용이 되겠다.

 

전체 내용 중에서도 집중적으로 연습해서 궁극적으로는 영어회화가 가능하도록 하는게 목표인데 한번 더 그 장면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어떤 표현을 배울지, 그 표현 중에서 요즘 화제인 패턴 영어 학습과 연계해서 총 3단계를 통해 기본 패턴을 연습하고 이 패턴을 응용하고 나아가 실생활에서는 어떻게 적용 가능한지를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좋다.

 

 

마지막으로는 '확인학습'이 나오는데 앞서 배운 핵심표현이라든가 패턴, 장면에서 나온 대사 등을 다시금 반복학습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30일, 30장면이라는 기획으로 구성된 책이기는 하지만 여기에 구애받기 보다는 자신의 영어 수준을 충분히 고려해서 무리하지 않게, 오히려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게 가장 좋을것 같다.

 

 

 

 

- 출판서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