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1 - 쿨 가이로 변신하다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1
자비네 체트 지음, 차프(팔크 홀츠아펠) 그림, 이은주 옮김 / 다락원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유튜버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처음에는 수익을 위해서라기 보다는 자신을 홍보하기 위한 수단이였을것 같은데 점차 시간이 흐를수록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에 관심을 보이면서 인기있는 유튜버의 유튜브가 돈이 되고 있는 것이다.

 

최근 나이가 상당히 어린 유튜버가 100억에 가까운 빌딩을 구매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고 실제로 초등학생들도 유튜버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자신이 찍은 동영상을 올리는 초등학생도 상당히 많아지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할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1 쿨 가이로 변신하다』는 우연한 기회에 유튜버가 되기로 한 콜린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극히 평범한 초등학생인 콜린. 학교에서도 무난한 학생이다. 딱히 눈에 띄지도 않고 크게 문제를 일으키지도 않는 아이. 반대로 반에는 실제로 백작이라는 칭호를 가진 부유한 집안의 빌헬름이라는 친구도 있는데 외모도 멋지고 공부도 잘해서 아이들 사이에서(특히나 여학생) 인기도 좋고 선생님들의 신망도 두텁다.

 

그런 빌헬름을 콜린은 부럽다. 게다가 자신이 좋아하는 킴 역시도 빌헬름을 멋지게 보자 자신도 뭔가 멋지고 인기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그 생각 끝에 다다른 아이디어가 바로 언젠가 만들어 둔 유튜브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올려서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은 것이다.

 

 

결국 콜린은 친구 요요와 보통의 할머니 같지 않은 자신의 친할머니까지 포함하기에 이른다. 이야기는 어떻게 보면 상당히 현실적인 발상에서 시작된다. 이 또래 아이들에게 관심있을만한 이야기라는 점에서 과연 콜린이 어떻게 유튜브 스타로 탄생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지 않을 수 없다.

 

성공하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만 혹시라도 실패하면 자신의 모습을 알아 본 반 친구들이(특히나 빌헴름과 그 일당)이 자신을 놀리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익명으로 하려고 결심한다. 나름 철저히 준비를 하는 것이다.

 

일상 생활도 해야하니 유튜브 상에서는 철저히 자신의 신분을 지켜야 하는 콜린. 요요와 함께 하는 인기 유튜버되기 프로젝트가 상당히 흥미롭게 진행된다는 점에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책 속에는 글속에서 생동감이 느껴지도록 삽화가 많이 그려져 있는 점도 글을 읽는 묘미를 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