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7.9급 공무원 영어 빅문법 - 주요직렬 9개년 53회분 / 개념학습부터 문제적용까지 / 공시 영문법 단권화
성정혜 지음 / 에듀윌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공무원 시험의 인기가 상당하다. 그러다보니 보통 9급 공무원의 경우 과목은 5과목인데 그 안에 각각의 한 과목 당 교재는 그야말로 무수히 많다. 출판사마다, 학원마다, 게다가 강사마다 다양할 정도인데 그중에서도 이번에 만나 본 2020 에듀윌 7·9급 공무원 영어 빅문법』의 경우에는 에듀윌에서에서 선보이는7급과 9급 공무원 대비용 영어 문법 교재이다.

 

영어는 공부를 시작해왔던 것에 비해 참 어렵다. 특히 공무원 시험에서의 영어 수준은 상당해서 과락을 면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 합격을 위해서는 최대한 고득점을 얻는 것이 중요하기에 교재 선택이 더욱 중요해진다.

 

그런데 에듀윌 교재는 영문법으로써는 상당히 좋은것이 요약본 같지만 핵심을 잘 담고 있어서 기본서로 먼저 공부를 한 다음에 흔히 회독(回讀)을 높이는 과정에서 활용하면 좋을것 같다.

 

 

책은 <개념편>과 <적용편>으로 나뉘어 지는데 개념편을 먼저 들여다보면 무려 9개년에 걸친 기출 빅테이터를 활용해서 단순히 이론 암기용이 아니라 실전용에 맞춘 기출 개념서이기 때문에 좋다. 각 품사별, 또는 활용법 등으로 나뉘기는 하나 총 189개의 문법을 담고 있는데 책을 들여다보면 시험에서 중요한 포인트만을 마치 쪽집게마냥 선별해 잘 정리해두었기 때문에 몇번이고 반복해서 학습하면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그렇다고해서 간략하게 정리된 요약서라는 개념이라기 보다는 어느 정도 문법적 설명이 가미된 책이기에 완전히 문법에 초보인 경우라면 다소 어려울 수도 있으나 문법 공부를 하고 이 책을 본다면 머릿속으로 정리도 더 잘되고 보다 확실하게 개념정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을것 같다.

 

전체 목차를 보면 먼저 출제순위별로 표기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예를 들면 26번의 '동사 관용표현'은 출제 1순위가 되겠으며 자동사의 경우에는 출제 3순위이다.

 

나아가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면 중요 포인트에는 별표와 빨간 형관펜 표시가 되어 있으니 독학할 경우 이 표시들을 중점적으로 공부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 중간중간에는 기출문장 O/X도 있으니 빼놓지 말고 꼭 풀어 보자.

 

 

책은 개념편과 적용편이 분절이 쉽게 되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수험생의 편의를 도우며 적용편의 경우 Half 모의고사로, 말 그대로 총 20문제 중에서 10문제씩 수록되어 있는 구성이다. 총 20회 분량인데 결코 적지 않다.

 

뭐든 다 그렇겠지만 시험 준비 때 일단 기본 이론을 알아야 겠지만 문제도 많이 풀어봐야 하는데 영어의 경우 특히 많은 문제를 접하면서 시간 조절을 해야 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20회 Half 모의고사는 정말 좋은 구성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