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7.9급 공무원 한국사 흐름노트 - 연표&도식으로 보는 한국사 전락서, 기출선지 OX워크북, 빈출정리 무료특강 16강
박민주 지음 / 에듀윌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공무원 시험 인기가 상당하다. 불안한 미래에, 안정적이라는 이유로 직장을 다니면서, 아니면 과감하게 직장을 그만두고 공시생에 뛰어드는 사람들도 있고 대학생이면서 아예 공시생을 목표로 하는 경우도 있거니와 조금 심하게는(?) 고등학교 졸업하기 전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는 경우도 종종 들린다.

 

그만큼 양질의 일자리, 고용불안이 큰 탓도 있겠지만 지금 남아 있는 여러 시험 제도 중에서 그나마 공무원 시험이 가장 자신의 능력만큼 결과를 보장받는다는 공정성의 보장 측면에서도 분명 관심을 갖게 하는 경우일 것이다.

 

예전에는 공시생의 메카라고 하는 노량진에 가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인강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에듀윌은 모 연예인의 광고 로고송이 인상적일 정도로 유명한 공무원 시험 인강 사이트이며 동시에 교재도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 2020 에듀윌 7·9급 공무원 한국사 흐름노트』는 총 5개의 공무원 시험 과목 중에서도 필수 과목에 속하는 한국사를 담고 있는데 제목 그대로 흐름을 한 권으로 살펴볼 수 있는 교재이기도 하다.

 

학창시절 한국사 공부할 때도 많이 들어본 말일텐데 한국사(물론 세계사도 마찬가지로)는 흐름이 중요하다. 그래서 시대사별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있어야 하고 때로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인 분야별로 각 시대별로 똑같은 기관이나 역할, 제도가 어떻게 다른 이름으로 불렸는지를 열심히 외웠던 기억이 난다.

 

 

그 중요도를 따지면 이 책은 연표를 활용해 시대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좋다. 물론 이 책은 기본서 개념은 아니다. 오히려 기본서로 학습을 하면서 보충교재로 활용하거나 아니면 요약 정리집으로 중요 내용을 단기 암기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일것 같은데 이왕이면 기본적인 정보가 바탕이 된다면 흐름을 파악하는데 확실히 도움이 될것 같다.

 

내용 중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별표 표시도 있고 독학자를 위해서는 놓치지 않고 학습해야 할 포인트도 알려준다. 게다가 보충학습이라는 박스처리를 통해서 추가적으로 내용을 알려주기도 하고 흔히 강의를 들으면서 밑줄 치는 부분도 잘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좋다.

 

무료특강도 있다니 참고하길 바라며 기출선지 OX 워크북도 특별제공되니 꼭 풀어보자. 아울러 이 책은 민주국사 박민주 편저이기 때문에 기본서와 연계해서 공부할 경우 참고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