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9.9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샘터 (월간) : 9월 [2019]에서는 다양한 출판, 문화, 사회, 연예계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교양잡지이나 지나치게 무겁지 않게 그러나 우리네 이웃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고 매달 내용은 다르지만 정해진 코너를 통해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남자가 사는 법>에서는 배우 김형석씨가 소개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잘 모르는 분이다. 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의 이현승 역을 맡았다고 하는데 사실 원작소설을 본 적은 있어서 어떤 캐릭터인지는 알지만 드라마를 본 적은 없어서 생소했는데 이번 기사를 통해서 그가 연기에 얼마나 많은 열정을 가지고 있는가를 알게 되어 좋았던것 같다.

 

여기에 <나를 바꾼 좋은 습관>이라는 주제의 특집 기사도 좋았는데 어느 특별한 사람의 이야기가 아니라 마치 라디오 속 사연처럼 우리네 이웃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서(때로는 커다란 감동을 선사하기도 한다.) 좋다.

 

 

여기에 매월호 관심있게 보고 있는 <할머니의 부엌수업>에서는 박영자 할머니가 소개하는 '단배추 선짓국과 북어무침'이 할머니의 인생 스토리와 함께 잘 버물어져 나온다. 구수한 대구 사투리를 쓰신다는 박영자 할머니는 통근 음식 인심으로 유명하고 결코 쉽지 않았던 젊은시절 어려웠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있노라면 할머니의 음식에서 무엇보다도 큰 사랑과 정성이 느껴진다.

 

참고로 잡지 속에는 단배추 선짓국의 레시피가 자세히 정리되어 있다.

 

이외에도 <이달에 만난 사람>에서는 점묘화가인 김주철 씨의 작업과 인생 이야기, 야구에서 배우는 인생법칙,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계촌리로 떠나는 여행기, 종이 잡지 이야기, 서울 정독도서관을 소개하고 있는 <길모퉁이 근대건축>이 나온다.

 

외관만 봐도 결코 적지 않은 세월이 흘렀음을 보여주는 건축물이다.

 

이외에도 샘터에서 출간된 다양한 시간, 시조, 낱말풀이, 문화계 공연 등의 소식도 알 수 있어서 더욱 좋은 잡지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