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작은 유럽 - 온초람의 컬러링 여행 엽서북
김진희(온초람) 지음 / 이덴슬리벨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컬러링북이 인기를 끌던 것에 비하면 사실 많이 그 열풍이 사그라든 요즘 그럼에도 예쁜 도안, 그 책만의 매력으로 출간되는 컬러링북들이 있는데 이번에 만나 본 『내 손으로 작은 유럽』 그런 책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의 매력은 여행을 테마로 하고 있다. 그것도 어쩌면 가장 인기있는 지역일것 같은 유럽이다. 여기에 엽서북을 표방하고 있는데 작가가 그린 밑바탕에 독자들이 직접 색칠을 해서 엽서로도 활용할 수 있다. 물론 실제 엽서로 쓰지 않아도 된다.

 

하드 커버에 마치 앨범처럼 엽서 한장 한장이 다 붙어 있기 때문에 색칠을 해서 그대로 보관을 해도 좋다. 엽서북이기 때문에 뜯어내기 쉽도록 제본되어 있지만 유럽 내의 관광명소나 유럽을 떠올리게 하는 풍경들을 담은 그림책처럼 그대로 보관해도 좋은 것이다.

 

 

마치 유럽 이야기를 담고 있는 듯한 느낌의 책 표지를 넘기면 앞페이지 안쪽에 이 책의 활용법이나 다름없는 '펜드로잉 & 마카컬러링 함께 즐기는 그림여행'이라는 내용이 나오는데 앞으로 펼쳐질 컬러링 도안을 어떻게 칠하면 좋을지에 대한 팁과 컬러링에서의 유의법을 알려주는 것이기에 컬러링을 하기 전에 먼저 이 부분을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개인적으로 집에 있는 수채 색연필로 컬러링을 완성했다.

 

 

책은 반반으로 나뉜다고 봐도 좋을것 같은데 초반은 컬러링이 안된 도안이 나오고 그 이후에는 컬러링이 되어 있는 완성본이 나오는 구성이다. 완성본을 보고 도안을 컬러링해도 좋고 아니면 자신만의 스타일로 컬러링을 해도 괜찮다.

 

딱히 정해진 룰은 아니니 참고 정도로 활용해도 될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어떤 색칠을 해야 하나 고민하는게 더 스트레스일것 같고 또 저자가 색칠을 해놓은것은 충분히 여러 사물들의 색감을 고려한 부분일거란 생각이 들어서 비교적 가장 비슷한 색깔의 색연필을 선택해 컬러링을 해봤다.

 

그런데 확실히 연한 느낌도 나쁘지는 않지만 좀더 진한 마카나 싸인펜 등으로 컬러링을 하면 사진을 찍었을 때 색깔이 보다 선명해서 훨씬 더 예쁘게 보일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니 이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보자.

 

보통 컬러링북에 대해 이야기할 때 안티 스트레스, 집중력 향상 등을 이야기하는데 도안이 너무 복잡하거나 컬러링할 부분이 많거나 하면 색을 정하고 채우고 하는데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그런데 이 책은 보통의 엽서 사이즈 크기에 도안도 많이 복잡하지 않고 우리에게 익숙한 도안들이 많아서 즐거운 마음, 그리고 좀더 가벼운 마음으로 컬러링을 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