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여행일본어 10분의 기적 - 상황별 장소별로 바로 말하는 여행 일본어회화 | 일본어 회화 무료 동영상강의 해커스 여행회화 시리즈
해커스JLPT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는 그게 어떤 언어라도 잘하는 사람을 보면 신기하다. 요즘은 교재도 잘 나와 있고 인터넷 수강도 할 수 있고 아니면 어학 프로그램 등에 이르기까지 공부하고자 한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교재(도서)를 보면 기초부터 단계별로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도록 한 책들도 많지만 이번에 만나 본 해커스 여행일본어 10분의 기적』처럼 조금은 특화된 책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 책은 일본 여행이라는 특수화된 목적에 맞는 책으로 속으로 배우고 싶은 분들이나 아니면 책을 소지하고 가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데 이미 많이 출간된 해커스 10분의 기적의 일본어 편이라고 봐도 좋을것 같다.

 

 

여행 일본어에 초점을 맞춘 책이지만 먼저 일본어와 일본문화에 대한 개략적인 이야기를 들려주고 어느 나라를 가든 입국시 필요한 절차인 입국 신고서를 작성하고 심사대를 통과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정보도 알려준다.

 

 

그리고 본격적인 여행 일본어에 앞서서 아주 기본적인 일본어를 따로 정리해서 담고 있는데 간단한 인삿말이나 감탄사, 여행 중이라면 꼭 듣게 된다는 일본인의 답변과 상황별 필수 회화가 그것이다. 이는 앞으로 나올 보다 구체적인 상황들에서 사용될 일본어와는 또다르게 꼭 알아두면 여러모로 활용가치가 높고 또 유용할거란 생각이 들어서 이 부분만큼은 확실히 익혀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다음으로 나오는 여행 일본어는 이 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여러 상화에 따른 일본어인데 이동하고, 숙박시설을 이용하고, 식사, 쇼핑, 관광을 비롯해 비상상황에서의 대처할 수 있는 일본어가 소개된다. 어느 특정 지역이 아니라 어디라도 공통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니 유용한 표현들이다.

 

먼저 상황을 설명하고 그에 따른 우리말, 이를 일본어로 말하기(우리말 발음이 적혀 있고 일본문자로도 적혀 있다)가 나오는 순이다. 그리고 내가 이 말을 했을 때 상대가 어떻게 말할지에 대한 예상도 나오니 참고하자.

 

이 책에 쓰여진 표현대로 상대가 말할지는 사실 의문이기는 하나 그래도 아무말도 못해서 자신의 상황을 설명하지 못하는 것보다는 훨씬 나을 것이기에 실제 일본 여행에서는 큰 도움이 될것 같다.

 

 

마지막으로 이 책이 좋았던 한 가지는 책의 말미에 기본적인 일본어와 관련해서 히라가나, 카타카나를 읽는 법, 숫자와 전화번호와 방 번호를 말하는 법, 갯수나 인원수 등을 말하고 날짜와 요일 말하기 등과 같은 실질적으로 유용하게 쓰일 내용들을 따로 실어놓고 있으며 급한 상황에서 따로 표현을 찾고 있기가 힘들 때 주요 단어를 통해 필요한 표현을 말할 수 있게 한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하는 여행 단어 사전' 부분이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